$\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 압력제어 레귤레이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F02M-037/00
  • H01M-008/06
  • F02M-069/00
출원번호 10-2010-0022856 (2010-03-15)
공개번호 10-2011-0103677 (2011-09-21)
등록번호 10-1102917-0000 (2011-12-29)
DOI http://doi.org/10.8080/1020100022856
발명자 / 주소
  • 문희석 /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갈매리 *차 ***동 ****호
  • 손영욱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구성동 현대 아이파크 ***동 ***호
  • 김용은 /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갈매리 자이*차 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자동차부품연구원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용정리 **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웰-엘엔케이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0-03-15)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가스관의 압력조절시 밸브의 복귀가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동시에 고정자와 하우징 사이의 마찰을 억제하여 마모를 방지할 수 있는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 압력제어 레귤레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본 발명은 고정자에 의해 하우징에 고정된 샤프트가 모터에 의해 전, 후로 이동되되, 상기 고정자가 자력의 반발력으로 인하여 하우징 내에서 부양되고, 샤프트의 일단에는 가스관의 압력 밸브 스위치를 누르거나 해지하여 밸브를 개폐시키는 헤더가 형성되되, 상기 헤더와 압력 밸브 스위치는 자력의 인력으로 인해 헤더의 이동에 따라 압력 밸브

대표청구항

고정자(220)에 의해 하우징(230)에 고정된 샤프트(200)가 모터(100)에 의해 전, 후로 이동되되, 상기 고정자(220)가 자력의 반발력으로 인하여 하우징(230) 내에서 부양되고,샤프트(200)의 일단에는 가스관(300)의 압력 밸브 스위치(310)를 누르거나 해지하여 밸브(320)를 개폐시키는 헤더(210)가 형성되되, 상기 헤더(210)와 압력 밸브 스위치(310)는 자력의 인력으로 인해 헤더(210)의 이동에 따라 압력 밸브 스위치(310)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 압력제어 레귤레이터.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