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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소성가공 = Transactions of materials processing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technology of plastics, v.28 no.6, 2019년, pp.321 - 327
조아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극한가공기술그룹) , 정명식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극한가공기술그룹) , 이상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극한가공기술그룹) , 조용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극한가공기술그룹) , 황선광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극한가공기술그룹)
In this study, a hot and cold forging process was investigated to produce a complex-shaped hub of dual clutch transmission with low material loss and high productivity. The process was designed by the commercial finite element (FE) analysis program, DEFORM-2D (hot forging) and 3D (cold forging).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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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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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 클러치 변속기(DCT)의 특징은 무엇인가? | 차세대 변속기로 각광받고 있는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는 2개의 클러치를 교대로 사용함으로써 빠른 변속이 가능하며 동력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수동변속기의 연비효율과 자동변속기의 운전편의성 등의 장점을 합친 변속기로 최근에는 고성능 차량뿐만 아니라 일반 차량에도 적용하려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1,2]. | |
DCT 주요 부품인 허브(Hub)의 제조 조건은 무엇인가? | DCT의 주요 부품 중의 하나인 허브(Hub)는 고온, 고압, 일정 토크에 견딜 수 있는 기계적 물성치 및 형상이 요구되며, 일반적으로 열간단조로 예비성형 후 CNC 가공으로 제조되어 왔다. 최근에는 부품의 소형화 및 박육화 흐름에 따라 여러 부품들과의 상호 결합성을 높이기 위해 두께 범위가 넓고 복잡한 형상의 허브 제조가 요구된다. | |
정밀성형 공정 최소화 연구 한계는 무엇인가? | Kim 등[3]은 원 웨이 클러치 이너 레이스를 다단 열간단조 후 CNC 공정으로 제조하는 공정을 제안하였으며 기계가공 공정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밀성형 공정을 연구하였다. 하지만, 높은 강도가 요구되는 제품 특성으로 인해 추가 Q/T 및 고주파 열처리 공정이 진행되어 공정상의 제조비용 상승 및 생산성 저하가 예상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냉간단조 공정이 응용된 복합단조 공정이 개발되었지만, 대부분 두께 7 mm 이상의 제품 제조에 적용되어 소형화 및 박육화 요구를 만족시키는데 한계가 있다[4,5]. |
T. A. Dean, 2000, The Net-Shape Forming of Gears, Mater. Des. Vol. 21, No. 4, pp. 271-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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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C. Ko, B. M. Kim, 2000, The Prediction of Central Burst Defects in Extrusion and Wire Drawing, J. Mater. Process. Technol. Vol. 102, No. 1, pp. 19-24.
B. M. Kim, H. S. Choi, M. J. Chang, J. H. Bae, S. B. Lee, D. C. Ko, 2008, Development of High Precision Plate Holder in Automotive Seat Recliner by Mechanical Press(I)-Application of FCF Method, J. Kor. Soc. Precis. Eng. Vol. 25, No. 7, pp. 55-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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