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인플루언서 속성 분석 기반 추천 시스템
Influencer Attribute Analysis based Recommendation System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23 no.11, 2019년, pp.1321 - 1329  

박정련 (Department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Ajou University) ,  박지원 (Department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Ajou University) ,  김민우 (Department of Digital Media, Ajou University) ,  오하영 (DASAN University College, Ajou University)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셜 정보망의 발달로 마케팅의 방법도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 기존의 유명인, 경제적 지원 기반의 성공적인 마케팅방법론과 달리, 최근 인플루언서 기반 유튜브 마케팅이 큰 대세를 이루고 있다. 본 논문 에서는 처음으로 유튜브 양적 정보 및 댓글분석 기반 다각도 질적 분석을 활용하여 54개 이상의 유튜브 채널에서 인플루언서 특징을 추출하고 대표적인 주제들을 모델링하여 개인 맞춤형 영상 만족도 극대화는 물론 기업체가 새로운 아이템을 마케팅 할 때 기존의 인플루언서 특징을 참고하여 새로운 아이템의 영상을 제작하고 배포함으로써 성공적인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보조 수단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유튜브 채널 별 다양한 영상의 모든 댓글을 각 문서로 가정하고 TF-IDFLDA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성능 극대화 향상을 보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social information networks, the marketing methods are also changing in various ways. Unlike successful marketing methods based on existing celebrities and financial support, Influencer-based marketing is a big trend and very famous. In this paper, we first extract influencer...

주제어

표/그림 (9)

참고문헌 (7)

  1. Y. I. Chang, and Y. S. Jung, "A Study on YouTube Product Review Channel Subscribers' Product Attitude Formation Process," The e-Business Studies, vol. 20, no. 2, pp. 77-97, Apr. 2019. 

  2. J. Davidson, B. Liebald, J. Liu, P. Nandy, and T. Van Vleet, "The YouTube Video Recommendation System" in Proceedings of the fourth ACM conference on Recommender systems, pp. 293-296, Apr. 2010. 

  3. M. Kim, J. R. Park, J. W. Park, and H. Y. Oh, "Channel Attribute Analysis Scheme for Trustworthy Youtube Influencer Detection", in Proceeding of The 29th Joint Conference on 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on Big Data and Social Network, Apr. 2019. 

  4. M. Kim, J. R. Park, J. W. Park, and H. Y. Oh, "Influencer Attribute Decision-Making based on Principal Component Analysis" in Proceeding of KIPS Conference on Web Science, pp. 672-674, May. 2019. 

  5. J. W. Park, M. Kim, J. R. Park, and H. Y. Oh, "Stable Influencer Selection Criteria Scheme through Youtube Analysis of Hourly Comments" in Proceeding of Korea Institute of Next Generation Computing, Apr. 2019. 

  6. P. Schultes, V. Dorner, and F. Lehner, "Leave a Comment! An In-Depth Analysis of User Comments on YouTube" in Proceeding Wirtschaftsinformatik Proceedings, pp. 659-673, Apr. 2013. 

  7. J. R. Park, M. Kim, J. W. Park, and H. Y. Oh "A Study on Tools for Agent System Development" in Proceeding of KIPS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 pp. 293-295, Apr. 2019. 

LOADING...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