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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and Inspection, v.23 no.6, 2019년, pp.70 - 76
이희현 (씨티씨주식회사) , 신병길 (한국시설안전공단 시설성능연구원) , 이영일 (씨티씨주식회사) , 김영민 (한국시설안전공단 시설성능연구원)
This paper presents a methodology for priority decision of performance evaluation of small-and-medium-sized highway bridges. This methodology could be used for establishing a maintenance strategy of those bridges which are not liable to the law of the Special Act on the Safety Control and Maintena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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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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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도의 정의는 무엇인가? | 2) 비교적 단시간에 교량의 안전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으로 정의되는 취약도와, 비교적 장시간에 걸쳐 서서히 교량의 안전성을 위협하는 요인과 교량 폐쇄시 사회⋅경제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요인 및 교량의 유지관리 부재로 야기되는 민원 등을 고려하는 영향도를 고려하여 성능평가 우선순위를 산정하기 위해서는, 취약도에 가중치 7, 영향도에 가중치 3을 부여하여 우선순위를 산정하면 본 연구의 목적에 부합될 것으로 판단되었다. | |
PSC 슬래브교(2ⓐ12.5m) 보도부 파손의 원인은 무엇인가? | 관리주체가 지정한 3종 교량은 법체계에 의해 유지관리를 수행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3종 이하 중소 규모의 교량은 관리주체의 인력부족 및 유지관리 예산부족 등의 문제로 인해 적절하고 체계적인 안전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은 실정이다. | |
성능평가 우선순위의 산정시 합당한 가중치 비율은 무엇인가? | 2) 비교적 단시간에 교량의 안전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으로 정의되는 취약도와, 비교적 장시간에 걸쳐 서서히 교량의 안전성을 위협하는 요인과 교량 폐쇄시 사회⋅경제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요인 및 교량의 유지관리 부재로 야기되는 민원 등을 고려하는 영향도를 고려하여 성능평가 우선순위를 산정하기 위해서는, 취약도에 가중치 7, 영향도에 가중치 3을 부여하여 우선순위를 산정하면 본 연구의 목적에 부합될 것으로 판단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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