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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8 no.1, 2019년, pp.27 - 42
유소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교통정책본부 철도정책연구팀) , 정은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미래교통정책본부 철도정책연구팀)
It is not easy to evacuate when people face with emergency situation in deep underground space because space perception and synthetic judgement are readily lowered. In stead of evacuating safely outside within the given time, evacuation safety zone is required to be designed and installed. In this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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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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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S를 활용하여 분석하기 위해 필요한 입력 파일에는 무엇이 있는가? | PATS를 활용하여 분석하기 위해 필요한 입력 파일은 1) 분석 대상 공간의 CAD 파일, 2) 보행 기종점 (O/D) 자료이며, 노드-링크 네트워크 생성 후 네트워크 연결 정합성 검토를 진행하고, 분석을 위한 3) 노드-링크 속성 정보를 보행 시뮬레이션에 탑재된 경로탐색 알고리즘은 K-shortest path이며, 변수 설정(K=1)을 통해 단일 최단경로 탐색이 적용이 가능하다 ([Fig. 3] 참조). | |
PATS의 장점은 무엇인가? | 3] 참조). 타 시뮬레이션과 달리, PATS는 CAD 파일을 직접 3D 실내지도로 생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노드-링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결과를 3D Network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PATS는 국토교통부 2013 도로용량편람에서 제시하는 보행자 서비스 수준 용량과 영상 촬영 현장 실험 자료 분석을 통해 생성된 속도-용량-방향별 Lookup Table을 탑재하여 대기행렬 기반의 서비스 수준 분석을 수행한다. | |
본 논문의 피난대피 시나리오 분석 전제조건은 무엇인가? | ① 피난대피시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는 사용하지 않는다. ② 실내 모든 인원은 재난 발생시 동시에 탈출을 시작한다. ③ 실내 모든 인원은 해당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출구로 탈출한다. ④ 재난상황 발생시 출입구를 통해 유입되는 승객은 우선 차단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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