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5 no.1, 2019년, pp.371 - 376
장은정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임찬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Creative thinking appears even before it is expressed in language, and its existence is revealed through emotion, intuition, image and body feeling before logic or linguistics rules work. In this study, Lego is intended to present experimental child interactive content that is applied with a comput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유아에게 레고 놀이를 이미지 표현 방식 교육으로 제시하고 있는 이유는? | 본 연구에서는 레고 놀이를 이미지 표현 방식으로, 이미지 프로세싱 기법을 중심으로 컴퓨터 비전을 응용한 실험적인 유아 참여형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유아의 경우 손의 소 근육 발달과 상상력을 실재로 구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창조의 과정이다. 사물인식으로 대표되는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의 지각변동 속에서 'OpenCV 라이브러리'의 분석 알고리즘과 그것을 'Node'로써 구현한 'VVVV'로 이미지 프로세싱을 진행하고, 웹캠을 이용하여 물체를 촬영하고, 인식하고, 해당 분석에 맞는 결과를 도출해 내어 사용자가 참여함으로 완성되는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
창조적 사고란 무엇인가? | 창조적 사고는 언어로 표현되기 전부터 나타나며, 논리학이나 언어학법칙이 작동하기 전에 감정과 직관, 이미지와 몸의 느낌을 통해 그 존재를 드러낸다. 본 연구에서는 레고 놀이를 이미지 표현 방식으로, 이미지 프로세싱 기법을 중심으로 컴퓨터 비전을 응용한 실험적인 유아 참여형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제시하고자 한다. | |
다감각 자극 콘텐츠 제작의 목적은 무엇인가? | 유아에게 상상력을 고양함은 구성과 재구성을 통해 견고화되는 모든 창작 동기와 잠재적 감각들을 고양함과 같다. 본 콘텐츠는 언어 구사 이전의 유아의 제한된 상상력과 간단한 오브제의 조합을 통한 참여로 완성되는 다감각 자극 콘텐츠를 제작함을 목적으로 한다 |
Robert Root-Bernstein & Michele Root-Bernstein. (2007). Spark of Genius : Echo's study.
Sang-Cheul Choe & Ah-Rong Kim. (2012).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dance improvisation class model:based on creative thinking. The Korean Dance Education Society, 23(1), 99-128.
Jeong Jeong suk & Nam Hyun wook. (2009). Effect of LEGO base Engineering Invention Education on Children's Brain, Journal of Koran Practical Arts Education, 22(3), 275-293.
Mi-Ja Sa. (2005). A Theoretical Inquiry about Human Memory, Korea Presbyterian Journal of Theology, 24, 425-456.
Suk Won Yoo. (2018). Character Recognition Algorithm using Accumulation Mask, International Jou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6(2), 123-128.
Chung Hye-Yeon. (2013). The Educational Roles of Interactive Spaces for Children in Contemporary Art Museums, Journal of Research in Art Education, 14(3), 59-79.
Oh Chai-sun. (2016). A Study on the Exploration of Educational Meaning in Imagination from the Perspective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Beyond the Developmental Perspective,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 Review, 20(5), 5-30.
Ha Soo Jang. (2018). A Study on the Influenece of Internal Motivation and External Motivation on Creative Behavior : The Mediating Role of Job Satisfaction,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4(1), 175-182.
Suk Won Yoo. (2018). Image Restoration for Character Recognition,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4(3), 241-246.
Ywon Kyoung Yang. (2014). The Study of Museum Edutainment Smart Contents Models, Korea Science & Art Forum, 17, 233-23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