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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3, 2019년, pp.141 - 147
The purpose of this paper was to develop advertising curriculum demanded in advertising industry in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A survey was conducted targeting 121 human resources manager in advertising agencies. The results showed that advertising curriculum in Korean university was far be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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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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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특징은 무엇인가? |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인터넷, 모바일 통신과 소프트웨어 기술 중심이 주도했던 3차 산업혁명 시대와는 달리 IoT, IoS,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기계중심의 구조로 바뀌며 동일 분야의 융합에서 다양한 분야의 융합으로 변화하는 특징을 가진다[5,6]. | |
새로운 교과과정이 지향해야 할 방향은? |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에 따른 광고매체 플랫폼의 급격한 진화에 적합한 교육 그리고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력 을 바탕으로 한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이 강조된다[9]. 기존의 광고교육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교과과정의 대두가 절실하다는 점에 광고학계와 광고실무계는 이견이 없다. | |
4차 산업혁명의 정의는 무엇인가? |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대학의 광고교육과정은 혁신적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3,4]. 4차 산업혁명은 로봇이나 인공지능을 통해 실재와 가상이 통합돼 사물을 자동적, 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상 물리 시스템의 구축이 기대되는 산업상의 변화를 말한다[5].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학교육은 지금까지의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발상을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교육목표와 교육과정으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야 하 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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