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6 no.2, 2019년, pp.103 - 108
권창섭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선박해양연구센터) , 이영진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선박해양연구센터) , 김현조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선박해양연구센터) , 이동연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선박해양연구센터)
A new state-of-the-art sloshing research equipment has developed to perform the model test of LNG tanks for the safer design of LNG cargo containment system in violent sloshing phenomena. This sloshing test system has developed by the Samsung Ship Model Basin (SSMB) and thoroughly verified. The accu...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제해사기구(IMO) 산하 해양환경보호위원회 (MEPC, Marine Environmental Protection Committee)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최근 강화한 사항은 무엇인가? | 국제해사기구(IMO) 산하 해양환경보호위원회 (MEPC, Marine Environmental Protection Committee)는 해양환경 보호를 위해 2020년 1월부터 전 세계를 운항하는 400GT급 이상 현존선 및 신조선을 대상으로 연료유 황산화물 함유량을 기존 3.5%에서 0.5%로 강화하여 규제하기로 결정하였다. 특히 북미와 북유럽의 배출가스 규제지역 (ECA, Emission Control Areas)에서는 황함유량이 0. | |
멤브레인 화물창의 장점은 무엇인가? | 액화 LNG를 보관 및 운반하기 위한 다양한 화물창 종류가 있지만, 멤브레인 화물창은 다른 LNG 화물창과 비교하여 제작비가 저렴한 장점이 있어 많이 사용되고 있다. 다만, 멤브레인 화물창은 내부에 구조 부재가 없어 슬로싱에 의한 화물창 손상 가능성이 큰 단점이 있다. | |
온도 영향이 작은 KISTLER사의 piezoelectric 타입 601 CBA 센서를 압력센서로 사용한 이유는 무엇인가? | 압력 센서로는 온도 영향이 작은 KISTLER사의 piezoelectric 타입 601 CBA 센서를 사용하였다. Piezo-electric type 센서는 반응 속도가 빨라 고주파수 계측이 필요한 충격 실험에 많이 사용되나, 온도 변화에 민감한 단점이 있다 (Kim et al., 2015). |
Gavory, T. & Seze, P., 2009. Sloshing in membrane LNG carriers and its consequences from a designer's perspective. 19th International Society of Offshore and Polar Engineers, pp.1-8.
Kim, Sang-Yeob, Kim, Kyong-Hwan, Kim, Yonghwan. Comparative study on model-scale sloshing tests. Journal of marine science and technology, vol.17, no.1, 47-58.
Kim, S.Y., Kim, K.H., Kim, Y.. Comparative study on pressure sensors for sloshing experiment. Ocean engineering, vol.94, 199-212.
Lloyd's Register, 2009, Sloshing assessment guidance document for membrane tank LNG operations, pp.27.
Park, J., et al. 2014. Sloshing assessment of LNG vessels for unrestricted tank filling operation. Proceedings of the 24th International Ocean and Polar Engineering Conference, Busan, Korea, pp.108-1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