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2 no.1, 2019년, pp.109 - 118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experience as a science experiment assistant teacher on the science instruction anxiety and the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s of elementary pre-service teachers in a small scale school. For this study, 21 elementary pre-service teacher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규모학교 과학실험 보조교사 프로젝트은 무엇인가? | 소규모학교 과학실험 보조교사 프로젝트는 교육청으로부터 위탁받아 교육대학과 사범대학에서 운영하는 프로젝트이다. 교육청에서는 관내 12학급 이하의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소규모학교 과학실험 보조교사가 필요한 학교를 지원받아 프로젝트 수행 이전에 학교 선정을 이미 마친 상태였다. | |
탐구 중심 과학 수업 및 학생 참여형 수업을 운영하고자 인적 환경을 구축하는데 갖는 한계점은? | 일반적으로 초등학교에는 과학교육업무실무원이 배치되어 있어 탐구 및 실험 수업에 대한 교사의 부담을 덜어주어 교사가 탐구 중심 과학 수업 및 학생 참여형 수업을 운영할 수 있는 인적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그러나 소규모학교에서는 과학교육업무실무원이 배치되어 있지 않아 탐구 중심 과학 수업이 이루어지기 힘든 여건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J도교육청에서는 교육대학과 사범대학 학생들을 선발하여 소규모학교 과학실험 보조교사로 배치하여 초·중학교 과학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부담을 덜어주도록 하고 있다. | |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탐구 중심 과학 수업 및 학생 참여형 수업을 운영할 수 있는 인적 환경을 구축할수 있는 이유는? | 일반적으로 초등학교에는 과학교육업무실무원이 배치되어 있어 탐구 및 실험 수업에 대한 교사의 부담을 덜어주어 교사가 탐구 중심 과학 수업 및 학생 참여형 수업을 운영할 수 있는 인적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그러나 소규모학교에서는 과학교육업무실무원이 배치되어 있지 않아 탐구 중심 과학 수업이 이루어지기 힘든 여건이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