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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11 no.1, 2019년, pp.7 - 16
권병헌 (계명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선봉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There are trying to reduce damage from automobile accident in many countries. In many automobile companies, there have been active study on development of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for commercialization, in order to reduce damage from automobile accident. ADAS is the system provi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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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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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실험에서 예측한 오차율의 발생 원인은? | 오차율의 발생 원인은 위치 측정을 위해 사용된 GPS 에서 발생한 차량 더미와 SV간의 상대거리 측정 오차와 특정 속도 대(30km/h)에서 LV를 뒤따르던 SV가 AEB를 동작하게 되면 정차 후 재출발, 완전 제동으로 동작되는 부분에서 측정 오차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다. | |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가? | ADAS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 적응순항제어(ACC), 차선유지보조장치(LKAS) 등이 있으며, AEB는 주행 중전방 차량 등을 인식하고, 동작하여 교통사고 발생률을 감소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3) | |
본 시험에서 분류된 7가지 교통사고 유형은? | ASSESS에서는 실사고 DB를 통해 사상자가 발생할 상황을 기준으로 분류하고 있다. 분류된 7가지 교통사고 유형은 Type 1a(차량 단독 사고), Type 1b(다중 차량 사고), Type 2&3(회전 또는 교차로에서의 사고), Type 4(보행자와의 사고), Type 5(정차된 차량과의 사고), Type 6(종방향 사고), Type 7(기타)이다.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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