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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6차산업 판촉행사에서 행사의 이해 및 제품만족, 판촉전략행위, 소비자 행동의도간의 구조관계 분석
Structural Relationships of the Consumers' Understanding on the Event, Product Satisfaction, Promotional Strategies, and Behavioral Intention in a Promotional Event for Agricultural Diversification 원문보기

농촌지도와 개발 = Journal of agricultural extension & community development, v.26 no.1, 2019년, pp.31 - 46  

문용철 (제주연구원 제주농업농촌6차산업화지원센터) ,  김민정 (제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examine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of the consumers' understanding on the event, product satisfaction, promotional strategies, and behavioral intention in a promotional event for agricultural senary industry. The study conducted a survey among the participants in promotional eve...

주제어

표/그림 (14)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추진하고있는 사업은 무엇입니까?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 11개시도는 6차산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지원을 위해 중간지원조직인‘6차산업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추진사업으로는 6차산업 인증 및 현장코칭, 안테나숍, 유통플랫폼 등사업이 있으며 각 지차체별로 추가적으로 개별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지헌(2018)은 일본의 6차산업 사례를 연구하였는데 2016년 농업의 총 매출액은 2조275억엔으로 전년대비 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차산업은 무엇입니까? 6차산업은 농업농촌에 존재하는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하여농업(1차산업)과 식품 및 화장품 등의 제조가공(2차산업), 유통 및 판매, 서비스, 체험 등(3차 산업)과 융복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이다. 즉 기존의 원물 생산에 머물러온농산물 생산위주의 농업경영을 탈피하여 제조·가공은 물론 직거래 판매 및 유통, 농촌의 문화와 자원을 접목한 체험관광 등을추진하여 1차·2차·3차 산업의 융복합을 이룸으로서 농가소득의향상과 고용창출 등 농촌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전략산업이라 할 수 있다(강승진, 2016).
국내의 6차산업의 한계점은 무엇입니까? 현재 국내의 6차산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고 접목할 수 있는 마케팅 및 기술력이 부족하여 대기업과의 차별화된컨텐츠를 만들어 내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소농가의 경우 가공시설 및 자본 등의 부족으로 접근이 어려우며 구체적인 진행절차및 보조사업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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