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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5, 2019년, pp.379 - 384
민새얀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제품디자인전공) , 이캐시연주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problems of the rapidly increasing voice interface and to find out what results will be obtained when the new gesture interaction is applied to the product, and to suggest the improvement method for a better user experience. Through the literature rev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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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인식 인터랙션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하지만 음성인식 인터랙션에도 한계는 있다. 음성인식 인터랙션은 느리고, 다른 사람에 둘러싸여 있을 때 사용하기 민망하며, “헤이 시리” 와 같은 어색한 문장을 사용해야 한다. 다행히도 이와 같은 음성인식 인터랙션은 우리 사용자들의 유일한 선택지가 아니다. | |
햅틱 인터페이스는 무엇인가? | 세 번째 등장한 인터페이스는 햅틱 인터페이스를 들 수 있다. 이는 실생활에서 터치 인터페이스로 불리며 애플사의 아이패드를 통해 급성장한 터치패드는 기존 노트북 중심의 포터블 컴퓨터 시장에서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강조한 인터페이스로 시장을 장악하기 시작했다. 마우스를 제품의 인터페이스로 이용하는 노트북과 달리 터치패드는 화면 스크린에서 사용자가 손가락으로 패드를 터치하는 동작에서 손가락 모션을 터치패드가 전자판을 통해 읽어내어 작동되도록 제작되었다. | |
음성인식 인터페이스는 무엇인가? | 네 번째로 등장한 음성인식 인터페이스는 사람의 음성을 인식해 문자로 변환하거나 특정 명령을 읽어내는 인터페이스로 물리적 인터페이스 대신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기기 및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특징적이다. 통상 음성인식 인터페이스를 통한 명령 속도는 물리적 인터페이스보다 2배 이상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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