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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오프라인의 연결 그리고 인공지능 : 자동차 모바일 네비게이션 앱 활용 맥락
Online-Offline Connectivity and Artificial Intelligence : Car Navigation App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8 no.1, 2019년, pp.201 - 217  

김태경 (수원대학교 경상대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ars have become a necessity in modern life. It is widely used to transport people or products to a destination conveniently. However, the addition of a navigation service that provides route information and more makes driving more convenient and safer. Recent developments in the mobile app ecosys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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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앱 형태의 네비게이션은 전통적인 차량용 네비게이션이 할 수 없었던 서비스 영역까지 진출할 수 있는 이유는? 앱 형태의 네비게이션은 모바일 인터넷과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통적인 차량용 네비게이션이 할 수 없었던 서비스 영역까지 진출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지도 정보 이외의 정보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차량용 네비게이션의 두 가지 종류를 설명하시오. 차량용 네비게이션은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첫째, 자동차를 제조할 당시에 차량에 탑재되어 나오는 설치형 타입이다. 애프터 마켓을 통해 추가로 설치형 타입을 갖출 수도 있는데 큰 특징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하나로 묶여 있다는 점이다. 둘째, 차량 운전자의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다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네비게이션 앱이 있다. 스마트폰을 차량에 장비할 수 있는 간단한 장치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설치형 타입과 동일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인공지능이란?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이란 흔히 기계로부터 생겨나는 지능, 혹은 기계가 지능적인 과업 수행이 필요한 일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알고리즘 전체를 지칭한다. 인공지능을 다소 낭만적으로 표현할 때 인간의 사고와 인식 체계를 흉내 내어 표현하기도 하지만, 현실적으로 인간이 수행하는 복잡한 과업을 지원하여 효율성과 효과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정보 통신 기술을 말한다(Brynjolfsson and McAfee,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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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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