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5 no.2, 2019년, pp.375 - 380
In this paper, we study learning process mining and analytic technology based on open education platform. A study on mining through personal learning history log data based on an open education platform such as MOOC which is growing in interest recently. This technology is to design and implement a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MOOC란 무엇인가? | 국내에서도 스마트폰, 클라우드, SNS, 빅데이터 등 의 기술적 반영으로 인한 스마트러닝, 어댑티브러닝, MOOC(Massive Open Online Cource) 가상학습 등 대 학 교육과 직무교육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MOOC 는 웹 기반으로 이루어지며 강의자와 학습자간 상호 커 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교육서비스를 의미한다. | |
마이닝 기술과 애널리틱스 기술로 빅데이터를 구현하는 방법은? | 이는 최근 빅데이터 기술의 이슈 를 뒷받침하는 마이닝 기술과 애널리틱스 기술로 한 단 계 구현이 가능하다. MOOC등의 플랫폼에서 수집된 데 이터에서 유의미한 유효한 데이터를 선별하고, 의사결 정트리 및 베이시안 네트워크 등을 이용한 마이닝 과정을 통한 분석 결과와 이런 결과를 가시화 할 수 있는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 본 논문은 체계적인 학습 프로세스를 설계, 운용, 제어, 예측할 수 있는 학 습 프로세스 마이닝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이를 통한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 |
개방형 교육 플랫폼의 의미와 최근 증가 되고 있는 적용 분야는? | 개방형 교육 플랫폼은 학습(learning), 교육 (education), 훈련(training)을 위해 활용되는 정보기술 기반의 교육 플랫폼과 콘텐츠를 의미하며, 최근에 다양 한 교육 콘텐츠와 자율 교육 및 이러닝 시스템의 확산 과 더불어 공교육 뿐 만 아니라 사교육 영역에서 그 활 용과 적용사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학습자의 수준과 유형에 따라 구분되는 상호작용 정보 가 달리 요구 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교육용 프로그 램과 콘텐츠 간의 상호운용성을 중심으로 하는 기술과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액티비티를 추출하는 기 술이 주목받고 있다. |
Marymount University, Learning Outcomes Assessment Handbook, Available From: http://www.marymount.edu/marymount.edu/media/Home/Faculty-and-Staff/AssessmentHandbookSpring2014.pdf, 2018. 10. 11.
Kwang-Hoon Kim, et al., "SCO Control Net for the Process-driven SCORM Contents Aggregation Model", ICCSA 2005, LNCS 3483, pp. 38-47, 2005
Y. K. Pak, "Course Embedded Program Outcome Assesment-Based on the Exams and the Reports," Journal of Korean Engineering Education, Vol. 9, No. 3, pp. 62-66, 2006.
E. M. Jo.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a mobile web-based core nursing skills management system. Master thesis, Seoul University, Seoul, 2014.
K. Kim, "A XML-based workflow event logging mechanism for workflow mining," in Proceedings of International Workshop on XML Research and Applications, LNCS 3842, pp. 132-136, 2006.
R. Agrawal, et al., "Mining process models from workflow logs," in Proceedings of the 6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xtending Database Technology, pp. 469-483, 1998.
e. a. Harri Oinas-Kukkonen, "Social networks and information systems: Ongoing and future research streams," JOURNAL OF THE ASSOCIATION OF INFORMATION SYSTEMS, vol. 14, no. 2, pp. 61-68, 2010.
e.a. Alyeksandr Battsetseg, "Organizational closeness centrality analysis on workflow-supported activity-performer affiliation networks," in Proceedings of the 1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Communications Technology. IEEE, pp. 154-157, January 2013.
"SCORM 2004 Overview", Advanced Distributed Learning, 2004
"SCORM Content Aggregation Model, Version 1.2", Advanced Distributed Learning, 2002
"SCORM Content Aggregation Model, Version 1.3", Advanced Distributed Learning, 2004
"SCORM Run-Time Environment, Version 1.3", Advanced Distributed Learning, 2004
"SCORM 2004 3rd Edition: Sequencing and Navigation, Version 1.0", Advanced Distributed Learning, 2006
Clarence A. Ellis, Gary J. Nutt, "Office Information Systems and Computer Science", ACM Computing Surveys, Vol. 12, No. 1, 1980
Clarence A. Ellis, "Formal and Informal Models of Office Activity", Proceedings of the 1983 Would Computer Congress, Paris, France, 1983
K. Kim, "Actor-oriented workflow model," in Proceedings of the 2nd in-ternational symposium on Cooperative Database Systems for Advanced Applications. ACM, March 1999.
H. J. Shin, S. P. Kim, and W. H. Kang. "An Analysis for Course Embedded Assessment Tool to Validate Program Outcome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7, No. 4, pp. 82-95, 2008.
Y. K. Pak, "he Relationship between Course Assessment and Program Objective Evaluation in Engineering Education Accreditation - Toward a Practical Evaluation of Program Objectives", Journal of Korean Engineering Education, Vol. 13, No. 4, pp. 87-92, 2010.
W. S. Jo, and S. H. Jin, "A Case Analysis of Program Outcomes Assessment Systems for Engineering Education Accreditation of South Korea and USA" Journal of Korean Engineering Education, Vol. 14, No. 2, pp. 13-20. 2011.
Yvette Gelogo, Hye-jin Kim, "Educational Paradigm Shift from E-Learning to Mobile Learning Toward Ubiquitous Learning"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net, Broadcating and Communication, Vol. 4, No 1, pp.8-12 20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