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6, 2019년, pp.77 - 91
최성욱 (삼육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신용재 (삼육대학교 경영정보학과)
In order to establish a sales strategy for convenience store lunches, this study conducted analysis using association rules based on POS data obtained from convenience stores located in four commercial districts. For this purpose, the data used in the analysis were divided into the time zones from 6...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1인 가구 증가와 같은 사회적 변화로 인한 도소매업의 변화는? | 1인 가구 증가와 같은 사회적 변화는 외식문화의 변화를 가지고 오면서 도소매업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이에 따라 하루 880만이 이용하는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편의점 업계는 이러한 변화에 따라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를 가지고 여러 메뉴의 제품들을 출시하며 경쟁하고 있다[6]. | |
연관성 규칙이란 무엇인가? | 연관성 규칙은 데이터마이닝 기법 중 하나로 구매행위에 있어서 특정항목과 다른 항목 간에 연관관계가 있는지를 찾아보는 것이다. 연관규칙기법은 다른 데이터마이닝 기법들에 비해 단순하지만 쉽게 적용이 가능하면서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 |
간편식품 매출의 증가는 무엇에 대한 결과인가? | 이 처럼 가맹점 수의 증가와 편의점의 가파른 성장은 편의점 창업을 원하는 지원자의 증가, 간편 식품 매출 증대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간편식품 매출의 증가는 1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편의점이 1인가구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물려 나타난 결과로 해석되며, 편의점 매출의 38.6%를 차지하면서 편의점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2]. |
National Statistical Office 2017. (http://kostat.go.kr/portal/korea/kor_nw/2/11/2/index.board?bmoderead&bSeq&aSeq365417&pageNo1&rowNum10&navCount10&currPg&sTargettitle&sTxt)
K. Lee & S. I Kim. (2018). Case Study for the Elderly Welfare Center for the Aging Society,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9(7), 177-183. DOI : 10.15207/JKCS.2018.9.7.177
L.I. Chung, H. Y. Lee & I. Ynag. (2007). Preference,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of Consumers for Home Meal Replacements(HMR) by Product Categories, Korean J Food Cook Sci, 23(3), 388-400. UCI : G704-000460.2007.23.3.007
Korea Agro-Fisheries & Food Trade Corporation. (2017). Processed Food Subdivision Market Status.Simplified Market 2017.
Money Today, April 05, 2018.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40514450577915
K. S. Hwang & C. H. Lee. (2014). Analysis on the Effects of Location Factors on Sales of Convenience Stores -Comparative Analysis on Busan and Gyeong-nam Region-,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2(12), 129-137 DOI : 10.14400/JDC.2014.12.12.129
L. D. Lee, C. H. Lee & S. Kang (2010) The Study of Site Factors Affecting the Sales of Convenience Stores, Journal of the Korea Real Estate Analysts Association, 16(4), 53-77. UCI : G704-001613.2010.16.4.001
Y. N. Choi & E. C. Chung, (2012). Locational Factors and Financial Performance of Convenient Stores: The Case of Convenient Stores in Western Seoul Metropolitan Region, Review of Real Estate and Urban Studies, 5, 81-95.
Y. R. Kim & S. J. Beak. (2018). A Study on the Location Determinants for the Sales of Railroad Convenience Stores - With Focus on the Convenience Store "Storyway" -, Korea Real Estate Review, 28(1), 7-21.
S. H. Lee & D. W. Lee. (2018). A Study on ICT Technology Leading Change of Unmanned Store PDF icon,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8(4), 109-114. DOI : 10.22156/CS4SMB.2018.8.4.109
J. Kim, Y. S. Kim & Y. J. Jeon. (2017). The Effects of the Convenience Store Lunch-box Selection Attributes 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Journal of Tourism and Leisure Research, 29(7), 353-370.
I. S. Woo, C. W. Kim & B. K. Koo. (2016). The Also Impact on the purchase of a lunch box, select the properties according to the type of Food Related Life Style : Focused on Busan, Journal of Tourism and Leisure Research, 28(12), 321-334. UCI : G704-000823.2016.28.12.007
Y. J. Hwang & S. B. Lee. (2016). The effects of brand image, quality level, and perceived valueon brand credibility and purchase intention: A comparative study between PB lunch boxes from convenience stores and brand lunch boxes,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30(11), 199-217. DOI : 10.21298/IJTHR.2016.11.30.11.199
J. K. Bae & J. Kim. (2007). Integration of Heterogeneous Models with Knowledge Consolidation, Korean Management Science Review, 24(2), 177-196. UCI : G704-000239.2007.24.2.005
H. Ahn, I. K. Han & K. Kim. (2006). The Product Recommender System Combining Association Rules and Classification Models: The Case of G Internet Shopping Mall, Information Systems Review, 8(1), 181-201. UCI : G704-001116.2006.8.1.009
T. S. Jeong, Y. J. Shin & M. S. Yim. (2012). A Study on Promotion Strategy of Categorized Mobile Apps using Datamining,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0(5), 339-349. UCI : G704-002010.2012.10.5.038
J. W. Kim & K. M. Lee. (2000). Application of Market Basket Analysis to Personalized Advertisements on Internet Storefront, Korean Management Science Review, 17(3), 19-30.
S. Y. Chung & S. T. Kwon. (2008). Development of the Drop-outs Prediction Model Using Association Rule and Decision Tre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6(5), 202-210. UCI : G704-001947.2008.6.5.00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