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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6, 2019년, pp.147 - 155
이영화 (동양미래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과) , 석승민 (안양대학교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In the glocal era, the competition becomes more intense in regional development centered around cities rather than countries. This suggests that increasing the city's unique charms through a positive city image can allow the city to gain a competitive edge in the competition for regional develop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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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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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이미지란 무엇인가? | 도시 이미지란 도시가 목표하는 가치와 비전을 내재하고 있는 전략적이며,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이다. 또한 도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창출하여 사람과 비즈니스의 유입을 일으키고 관련 집단과 생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시각요소이다. | |
시정 홍보디자인 개발은 도시 이미지에 어떤 역할을 하는가? | 이에 따라 도시슬로건이나 시정목표를 통한 시정 홍보디자인 개발은 도시의 이미지를 평가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저마다의 도시들은 시정홍보 디자인 개발을 통해 도시의 새로운, 즉 긍정적 이미지를 창출하고 있다. 이것은 단순한 상징이나 이미지를 알리고자 하는 것에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도시를 상품화시킬 수 있는 요소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
도시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가? | 이러한 도시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국외 선진도시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서울을 선두로 각각의 도시에서 도시 이미지 개선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더불어 도시의 산업진흥, 관광개발, 문화촉진 등을 목표로 다양한 이벤트나 캠페인 등을 통해 널리 활용되도록 시도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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