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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커뮤니티교육시설 : 한국교육시설학회지 = Community education facilities, v.26 no.2, 2019년, pp.25 - 32
유영모 ((주)건축사사무소 유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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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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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아동 계획 대지가 소통과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내재함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 이처럼 공간과 장소 그리고 인간은 필수불가결한 관계를 가지면서 도시를 형성해왔다. 미아동 계획대지는 역사적인 사건과 지역사회의 요구 그리고 주민들의 행위를 통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작고 노후화된 장소와 크고 새로운 장소의 경계점에 위치하며, 예술과 체육, 도시와 자연 등 서로 다른 것들이 관계되는 장소이다. 이는 소통과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 |
장소의 의미형성이란 무엇인가? | 본 계획안은 대지가 가지는 장소의 의미를 건축의 형태와 공간을 통하여 가치가 드러나고 이러한 가치들은 인간의 소통에 의해서 지속적으로 생산될 수 있다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즉 장소의 의미형성은 주체인 인간의 소통을 통한 경험 등이 통합적인 관계를 통해 만들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 |
동북권 아동ㆍ청소년 예술교육센터 및 강북구 종합체육 센터의 목표는 무엇인가? | 동북권 아동ㆍ청소년 예술교육센터 및 강북구 종합체육 센터는 동북권 아동ㆍ청소년에게 양질의 예술교육을 지원 하고 문화계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할 뿐 아니라 편중 되어 있는 강북구 공공체육시설로 인해 다소 소외된 미아동 지역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 다. 1개의 사업대상지에 예술교육센터와 종합체육센터를 유기적이고 통합적으로 건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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