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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7 no.2, 2019년, pp.327 - 344
정의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 박진수 (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Purpose: This study aims to conduct a systematic literature review to suitably identify wide and specific issues and topics on service quality in supply chain. Methods: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service quality in supply chain research using a systematic literature review methodology. In order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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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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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개 중심성이 높은 키워드의 위치와 역할은? | ‘공급사슬 내 서비스 품질’ 연구에 매개 중심성이 높은 키워드는 품질관리(quality management)>경쟁적 우위 (competitive advantage)>성과(performance)>서비스 품질(service quality)>지속 가능성(sustainabiltiy) 순이다. 매개 중심성이 높은 키워드는 다른 키워드 사이에 위치하여, 그 키워드들을 연결하는 매개 역할을 하는 키워드로 다른 연구 주제들을 연결하는 키워드의 역할을 한다(Kho et al 2013; Lee 2013; Jeong and Kim 2017). 다양한 ‘공급 사슬 내 서비스 품질’ 연구 분야에서, 무엇보다 서비스 품질을 통한 기업의 성과가 주요 이슈임을 보여주고 있다. | |
기업들이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더욱 향상하고자 노력하는 이유는? | org/wiki/Economy_of_the_United_States). 2018년 기준, 국내 서비스 산업은 국내 총생산(GDP) 중 약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서비스 산업의 비중에 대한 동향 또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업계의 디지털화, 자동화, 스마트화 등으로 증가 추세를 이어 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Jeong and Kim 2017). | |
컴포넌트란? | 이후, 컴포넌트 분석(component analysis)을 통해 한 경영학 분야의 ‘공급사슬 내 서비스 품질’에 대한 키워드 네트워크를 구성하였다. 여기서, 컴포넌트란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노드들이 최대로 연결된 하위 수준 네트워크이며, 이렇게 컴포넌트로 구성된 하위 수준 네트워크는 보다 일반적으로 선호되는 주제라 할 수 있다(Kho et al 20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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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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