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43 no.3, 2019년, pp.373 - 383
채영주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광학표준센터)
This research investigated the effect of individual yarn colors on the perception of overall colors of yarn-dyed woven fabrics. The way the colors of yarn-dyed woven fabrics are perceived is known as visual color mixing: when the different colored yarns juxtaposed on the fabric surface are observe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색채(Color)란 무엇인가? | 텍스타일 제품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일차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제품의 속성은 전반적인 디자인, 색채, 패턴, 텍스쳐 등을 포함한 외관(Appearance)이다. 그 중 색채(Color)는 명도(Lightness), 채도(Chroma), 색상(Hue)을 포괄하는 속성으로,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의 감성에크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이다(Chae, 2018; Fairchild, 2013). 텍스타일 제품의 최종 용도와 의도하는 디자인에 따라 섬유, 실, 직물 등 다양한 단계에서 사염(Yarn dyeing), 침염(Piece dyeing),날염(Printing)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색채를 구현할 수있다. | |
시각적 혼색의 원리는 무엇인가? | 물리적인 색채 혼합 현상으로서의 가법혼색과감법혼색과 달리 시각적 혼색은 우리의 눈과 뇌에서 발생하는 주관적인 색채 혼합 현상이다. 나란히 위치한두 가지 혹은 그 이상의 색들을 멀리서 바라볼 때 그 색들은 우리의 눈 안에서 시각적으로 혼합되어 뇌에서 하나의 새로운 색으로 지각된다. [Fig. | |
텍스타일 제품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일차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속성은 무엇인가? | 텍스타일 제품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일차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제품의 속성은 전반적인 디자인, 색채, 패턴, 텍스쳐 등을 포함한 외관(Appearance)이다. 그 중 색채(Color)는 명도(Lightness), 채도(Chroma), 색상(Hue)을 포괄하는 속성으로,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의 감성에크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이다(Chae, 2018; Fairchild, 2013).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