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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7, 2019년, pp.141 - 147
유성호 (동덕여자대학교 미디어디자인학과) , 임성택 (동덕여자대학교 미디어디자인학과)
Recently, with the development of new technology, media arts in public places have been installed in various forms. Especially, the installation of media arts at the airport is increasing, and it is time to study this. Therefore, this study investigated cases of media art at Incheon International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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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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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클라우드의 단점은? | 장소 특정성 또한 쉬면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적절한 위치에 배치된 것으로 평가된다. 다만 콘텐츠의 적합성이 다소 떨어진다고 평가 할 수 있다. 명화를 보여주는 것도 좋겠지만 아이들이나 여행객이 여행의 즐거움과 상상력을 펼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좀 더 아이들과 여행객에 특화된 콘텐츠로 구성하면 좋을 것 같다. | |
본문에서 언급된 경험성은 어떻게 평가되는가? | 콘텐츠의 적합성 측면에서는 현재 사용중인 작품이 외국작가의 작품이다 보니 우리나라 대표공항의 정체성은 다소 떨어진다. 경험성 측면에서는 시각적 경험은 높으나 관객이 직접참여하고 체험의 즐거움을느낄 수 있는 부분은 없어서 경험성은 떨어진다. 이와 유사한 해외 사례로는 LA국제공항의 승강기 타워 미디어아트가 있다. | |
공공미술이란? | 공공미술은 공동체와 대중을 위해 설치·유지되며 공동체와 대중이 참여하고, 반응하는 예술작업으로서 여타 예술 표현 방식과는 다른 차이점을 가진다.[3] 이러한 공공미술 작품 중 미디어를 이용한 작품들은 최근 공항이나역, 거리 등의 우리 일상 공간 안으로 깊숙이 들어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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