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v.38 no.4, 2019년, pp.378 - 386
박지성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방위.안전연구센터) , 강돈혁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방위.안전연구센터) , 김미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방위.안전연구센터) , 조성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방위.안전연구센터)
Unlike ship noise that radiates from moving ships, wind noise is caused by breaking waves as a result of the interaction between the wind and the sea surface. In this paper, WNL (Wind Noise Level) was modeled by considering the noise source of the wind as the bubble cloud generated by the breaking w...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해양에서 풍파란? | 해양에서 풍파는 바람에너지가 해양에 전달되어발생되는 중력파로 정의된다. 풍파의 발달은 풍속,취송거리, 지속시간과 같은 요인으로 결정되며, 이는 해양에 쇄파를 발생시켜 수중의 소음을 야기하는주된 요인으로 작용한다. | |
풍속과 기포운이 발생하는 수심의 관계는? | [2,3] 이와 같이 작은 기포들이 대량으로 수중에서 군집을 이루어 형성하는 것을 기포운(bubble cloud)이라고 한다. [4] 그리고 풍속이 빨라짐에 따라 해수면에 작용하는 바람의 응력이 증가하면서 기포운이 분포하는 수심은 깊어지게 된다.[5]그러므로 바람의 세기에 의해 발생된 소음원인기포운은 해수면 하부에 공간적으로 체적을 형성하게 된다. | |
시간 및 주파수에따라 줄무늬 형상의 소음패턴이 왜 나타난 것인지 설명하시오 | 3(a)에 도시하였고, 시간 및 주파수에따라 줄무늬 형상의 소음패턴이 나타났다. 이는 해상에서 선박이 수중청음기에 근접하였다가 멀어지면서 광대역 주파수의 소음이 음도파관 불변인자(waveguide invariant)에 의해 측정되어지는 선박의 소음패턴인 것으로 확인되었다.[15,16] 여기서 약 210 s를기준으로 줄무늬패턴 간격이 오목하게 밀집되는데,이 현상은 선박이 수중청음기에 가장 근접할 때 나타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