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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22 no.3, 2019년, pp.360 - 368
임경진 (국방과학연구소 제1기술연구본부)
A study on aerodynamic modeling was performed to predict the hinge moments required for initial design of missile. Fin aerodynamic coefficients were modeled using the equivalent angle of attack method based on the wind tunnel test. In addition, CFD analysis was performed to calculate the dynamic p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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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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힌지모멘트의 예측을 위해 사용되는 것은? | 힌지모멘트의 예측을 위해서는 이론적 산출기법과 수치해석 기법, 풍동시험을 통한 시험적 기법 등이 사용된다. 날개의 경우, 힌지 위치를 중심으로 한 압력 중심 위치의 부정확성과 동체와 날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동의 상호 영향 등 여러 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이를 모두 고려하여 정확한 값을 예측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 |
힌지모멘트 예측을 위해 이론적인 계산 기법보다 CFD나 풍동시험을 통한 기법이 주로 사용되는 이유는? | 힌지모멘트의 예측을 위해서는 이론적 산출기법과 수치해석 기법, 풍동시험을 통한 시험적 기법 등이 사용된다. 날개의 경우, 힌지 위치를 중심으로 한 압력 중심 위치의 부정확성과 동체와 날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동의 상호 영향 등 여러 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이를 모두 고려하여 정확한 값을 예측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힌지모멘트 예측을 위해 이론적인 계산 기법보다 CFD나 풍동시험을 통한 기법이 주로 사용된다[2,3]. | |
유도탄의 기동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은? | 유도탄의 기동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조종날개에 변위각을 주어 비행자세를 변화시키는 방법을 사용한다[1]. 이 때, 동체는 물론 조종날개에도 공력이 작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조종날개의 구동축에 발생하는 모멘트를 힌지모멘트라 정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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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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