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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만경제학회지 = Journal of Korea Port Economic Association, v.35 no.4, 2019년, pp.1 - 16
손경령 (부산외국어대학교 인도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problems that container shipping companies exist through the commercialization of container shipping for Non-Arctic countries and the opportunity factors for the transport of the Arctic shipping to improve cooperation cross-border relation Arctic policy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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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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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극의 상업적 이용에 대한 관심 두 가지는? | 북극의 상업적 이용에 대한 관심은 크게 두 가지이다. 첫째, 아시아와 유럽과 북미대륙을 잇는 최단거리 항로로서의 가능성으로 경제성이다. 둘째, 북극의 막대한 에너지자원 개발 경제성 상승으로 인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신북방정책에 힘입어 정부의 해운업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과 외항선사 내부조직의 비전과 목표로 해운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북극해와 같은 신 시장에 투자할 여건이 나아지면 북극해의 물량확보 및 해당 항로의 선대확충을 결정하는데 주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았다. | |
북극해항로가 북극권 국가들뿐만 아니라, 비 북극권 국가들까지 많은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 북극해항로가 북극권 국가들뿐만 아니라, 비 북극권 국가들까지 많은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북극해항로를 이용함에 따른 항행 거리 및 운송시간 단축이 상업적 가치로 이어지는 미래 경제적 가치다. 특히 아시아와 유럽을 있는 북동항로의 경우, 기존의 수에즈항로에 비해 거리적으로 훨씬 짧음에 따라, 전통적인 항로를 대체할 항로로 그 경제성에 대한 많은 선행연구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많은 연구들이 경제성에 긍정적인 결과를 내놓고 있다. | |
오늘 날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북극해 해빙(海 氷)면적은 몇 % 감소하였는가? | 오늘 날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북극해 해빙(海 氷)면적이 40%나 감소하였다. 그 동안 선박이 통과하기 어려웠던 북극항로의 통항기간이 증대되었으며, 비 북극권 국가들도 북극항로 진출을 위해 북극항로에 대한 시범운항과 초보적인 항행을 지속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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