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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군 민원처리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Treatment of Arny complaint 원문보기

융합보안논문지 = Convergence security journal, v.19 no.1, 2019년, pp.127 - 133  

정재극 (수성대학교)

초록

육군의 민원 담당자들은 장교와 부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민원을 제기하는 대부분은 민간인이기 때문에 현역이 민원처리를 하게 되면 전문성이 제한되고 민간인 입장에서 생각하기가 어렵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민간 경력 전문가에게 민원업무를 전담하게 하는 방안이 제시되고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fficers and NCOs are in charge of complaints Army. Most of the complainants are civilians, so if the active duty is treated as complaints, their expertise is limited and it is difficult to think in terms of civilians. In order to overcome this problem, it is suggested that private career experts sh...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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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육군의 민원은 전화상담 민원까지 포함하여 연간 10여건을 처리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민원요구는 군적확인을 요구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육군민원의 처리주체를 현역보다는 민간 전문가를 운용하여 전문성과 지속성을 가져할 때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6.
  • 대한민국의 남자는 군대에 입대하여 임무를 수행하고 전역해서 사회인 되는 과정을 겪고 있지만 과거처럼 기록조차 제대로 간직하지 못한다면 국방의 의무를 성실하게 마친 국민들에게 국가가 잘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다. 육군 민원부서에서는 인터넷, 서면, 전화, 방문 민원인을 상대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지만 해결하지 못하는 민원도 상당수 발생하고 있다[1] 본 연구는 언제 어디서나 민원을 제기하고 이를 처리 해줄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한 시점에 육군민원장교 임무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육군의 민원 실태와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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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계룡대에서 민원실 설치 목적은 무엇인가? 민원은 행정기관에 대하여 개인이나 단체가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일체의 청원사항을 말하는 것으로 육,해,공군본부가 위치한 계룡대에서는 3군 합동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민원실 설치 목적은 민원사무의 신속한 처리와 민원인에 대한 안내와 상담 등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운영되고 있다. 육군은 육군본부 감찰실내에 민원부서가 편성되어 있으며 항시 민원을 접수하여 분류, 처리, 보고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육군의 민원 담당자들이 현역이면 문제점은? 육군의 민원 담당자들은 장교와 부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민원을 제기하는 대부분은 민간인이기 때문에 현역이 민원처리를 하게 되면 전문성이 제한되고 민간인 입장에서 생각하기가 어렵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민간 경력 전문가에게 민원업무를 전담하게 하는 방안이 제시되고 있다.
육군의 민원 담당자는? 육군의 민원 담당자들은 장교와 부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민원을 제기하는 대부분은 민간인이기 때문에 현역이 민원처리를 하게 되면 전문성이 제한되고 민간인 입장에서 생각하기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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