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9 no.8, 2019년, pp.254 - 259
김춘겸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자연치유학) , 김종두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자연치유학)
In this paper, we tried to present the basic framework so that we can conduct more systematic research on natural healing through fusion research, which combines the service marketing of natural healing field with the service marketing. This study investigated the user's satisfaction and intention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연치유란? | 자연치유는 인체가 가지고 있는 스스로의 치유력을 바탕으로 하는데 수기요법, 명상, 요가,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등을 통한 면역력을 향상시켜 치료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자체의 치유력으로 손상된 인체의 조화와 균형을 항상 최선의 상태로 유지시킴으로 얻는 치유의 효과를 말한다. | |
Schmitt가 설명하는 체험마케팅의 특징은? | Schmitt[5]는 구매 전후 마케팅 노력 같은 자극에 대한 반응이라하며 체험마케팅의 특징을 소비의 전체적 경험성, 고객체험의 중시, 고객의 감정성과 합리성, 방법의 선택성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런 체험의 서비스품질 측정 속성에 대하여 Parasuraman & Berry[6]는 유형성, 신뢰성, 반응성,확신성, 공감성이라 하였다. | |
자연치유의 체험은 고객만족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 연구결과 자연치유의 체험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치유 체험의 질이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한 결과, 고객만족에 크게 영향을 주고 고객만족이 재이용 의도에도 매우 높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