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8, 2019년, pp.153 - 158
최재욱 (한서대학교 항공시스템공학과) , 곽동기 (한서대학교 항공시스템공학과)
The overall environmental regulations of the industry have been strengthened due to environmental pollution that occurred in modern society. Therefore, R&D of selective reduction catalyst (SCR) is needed to meet these environmental regulations. This paper carried out thermal analysis to develop th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PDV(Pneumatic Damper Valve)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의 경우 디젤엔진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을 감소시키는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 기술 확보는 상당하지만 그와 연장 되는 PDV(Pneumatic Damper Valve) 등 주변 제품의 개발은 미흡하여 주로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SCR 시스템에서 핵심기술인 PDV는 디젤엔진에서 나오는 배기 가스를 제어하는 제품으로서 장시간 높은 열에 노출되는 부품이다. 장시간 열에 노출될 경우 제품은 열적 변형으로 인해 배기가스 누출, 내구성 저하, 제품의 수명 저하등 문제를 발생시킨다. | |
PDV의 열적 변형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 SCR 시스템에서 핵심기술인 PDV는 디젤엔진에서 나오는 배기 가스를 제어하는 제품으로서 장시간 높은 열에 노출되는 부품이다. 장시간 열에 노출될 경우 제품은 열적 변형으로 인해 배기가스 누출, 내구성 저하, 제품의 수명 저하등 문제를 발생시킨다. | |
까다로운 환경규제 속에서도 디젤기관이 사용되는 이유는? | 기존의 환경규제인 Tier I과 Tier II에서는 기준 농도보다 NO X 를 이하로 배출하면 기준을 만족시키는 것이 가능했지만, Tier III 부터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를 무조건 장착해야 하는 강화된 기준을 가지고 있다. 까다로운 환경규제 속에서도 디젤기관이 사용되는 이유는 높은 압축비를 가지고 구동하기 때문에 열효율과 연비가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기 때문이다[1,2].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