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38 no.3, 2019년, pp.305 - 316
Most research on verbal interaction in school has used general frameworks, not including general sense that encompass 'elementary' and 'science'. Considering the current framework, we developed a new framework containing items such as safety and science terms. In this study, we compared 2 beginner 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육이란 무엇인가? | 교육은 교사와 학생이 상호 의사소통을 통해 학습 목표를 달성해 가는 과정으로써 일방통행식의 대화나 강의만으로는 기대하는 목적이나 효과를 얻을 수 없으므로, 교육활동은 교사와 학생의 소 통에 기반을 두고 이루어져야 한다(Kim, 2012). 교사는 의사소통을 통해서 학생들의 성취동기를 고 취하며, 학생들과의 인간적인 관계를 촉진한다. | |
교사의 의사소통 능력은 어떤 영향을 주는가? | 교사는 의사소통을 통해서 학생들의 성취동기를 고 취하며, 학생들과의 인간적인 관계를 촉진한다. 이런 면에서 교사의 의사소통능력은 학생, 학부모, 동료 교직원, 관리자들과의 관계에 영향을 줄 수 있다(Moon, 2017). Simonds and Cooper (2010)에 따르면 교육은 의사소통을 통해서 진행될 뿐만 아니라, 의사소통 그 자체이다. | |
교사와 학생은 의사소통을 어떤 것으로 하는가? | Simonds and Cooper (2010)에 따르면 교육은 의사소통을 통해서 진행될 뿐만 아니라, 의사소통 그 자체이다. 수업은 교사와 학습자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과정이며, 대부분의 경우 상호작용은 언어를 매개로 한다. 특히 학습을 학습자 개인의 인지적인 활동이 아닌 동료나 교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내면화하는 과정으로 보는 사회적 구성주의가 부상함에 따라 교육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