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9 no.8, 2019년, pp.115 - 122
최지희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박은정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이해정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The companion animal related businesses are rapidly growing as the pet population increases in Korea. In this study, we analyzed the market trends of companion animal food and products to offer basic information that can be used in related policies and industries. The data were collected using Niel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건식사료의 특징은? | 6%)로 그 범위를 한정하고[5] 반려동물 식품은 사료(주식)와 간식을 포함하였으며, 사료(주식)는 그 성상에 따라 건식사료와 습식사료로 분류하였다. 일반적으로 건식사료는 수분함량을 10% 미만으로 건조시킨 제품으로 먹이기와 보관 등이 편리한 동시에 습식사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해 시장에 많이 판매되고 있다. 반면에 습식사료는 수분함량이 약 70∼85% 정도로 반려동물의 수분 섭취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건식사료에 비해 기호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으나 가격이 비싸고 주로 캔 등에 포장된 형태로 판매되며 지방함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장기간 먹이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 |
반려묘 사료 업체의 제조국 비율이 수입업체가 국내업체보다 높은 이유는? | 4%) 비율보다 더 높았다. 이는 그동안 국내 반려동물 시장규모 중 반려묘 식품시장의 규모가 반려견에 비해 작기 때문에 국내업체들의 시장 진출이 상대적으로 부족했기 때문인 것으로 사료된다. 최근 반려묘를 키우는 가구 수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식품 및 사료업체들을 중심으로 반려묘 식품 시장에도 진출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으므로[5] 향후 시장 점유율의 증가가 예상된다. | |
반려묘의 습식사료 판매비율이 반려견에 비해 많은 이유는? | 4%)의 판매비율이 상대적으로 더 높게 조사되었다. 이는 반려묘의 경우 수분량이 부족하면 요로결석, 혈뇨, 배뇨장애, 신장병 등 다양한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9] 반려견에 비해 수분함량이 높은 습식사료의 판매비율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제조사 별로는 반려견과 마찬가지로 국내업체 PB제품의 강세(16.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