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9 no.8, 2019년, pp.473 - 482
허현우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 대학원)
People's leisure activities have increased due to changes in perception of social life. Camping cars are becoming popular due to the development of camping culture and traveling. However, there are not many users compared to the population of the camper due to the difficulty of economy and usability...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공유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인가? | 공유서비스는 합리적으로 소비와 이익을 이끄는 경제체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와 이용하는 자가 구별되어 있지 않아, 필요에 따라서 제공자가 이용자도 될 수 있으며 이용자 또한 자신의 것을 공유함으로 제공자가 될 수 있다[4]. 또한 공유 서비스는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소비자들에게 제공을 할 수 있는 편리함으로 많은 분야에서 공유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그 영역은 점점 넓어지고 있다. | |
공유 차량 서비스 도입으로 인한 기대 효과는? | 따라서 본 연구는 사용자 중심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여가 공간을 제공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캠핑카 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 |
공공 서비스란 무엇인가? | 공유 서비스는 흔히 알고 있는 공공 서비스와 차이가 있다. 김인의 자료에 의하면 공공 서비스는 정부가 시민들에게 공급과 생산 모두를 제공하는 것과 정부는 공급자로써 제공하며 공기업, 준정부조직과 같은 공공기관 혹은 민간부문, 비영리조직 등이 생산자로 제공하는 서비스 형태를 말한다. 공공 서비스의 다양 한 문제 책임은 정부에게 있으며 공공의 이익과 시민을 위한 것이며[3] 공유서비스의 문제 책임은 개인, 또는 기업에게 있으며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함이고 실용성 있는 사용방법을 위한 서비스이다.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