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8 no.4, 2019년, pp.80 - 95
송길종 ((주)엔제로 기업부설연구소 교통팀) , 임재중 ((주)엔제로 기업부설연구소)
Recently, with the development of sensor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researchers at home and abroad have actively conducted research on methodologies for determining maintenance through diagnosis and prediction techniques by collecting information on the status of equipment or systems. Based on t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대용량 병렬 아키텍처의 설계 방법론은 무엇을 위한 방법인가? | 여기서는 원격 센서 데이터 취득, 데이터 처리, 이상 탐지, 상태 진단, 예지, 유지보수 지원으로 단계를 구분하였다. 시스템 솔루션 설계 및 구현 관점에서 대용량 M2M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위해서 대용량 병렬 아키텍처의 설계 방법론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 |
Thurston계층의 모듈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Thurston(2001)은 상태기반 유지보수를 위한 개방형 시스템 구조인 OSA-CBM4)을 제시하면서 총 7가지의 계층으로 구성하였다. 해당 계층의 모듈은 센서 정보를 수집하는 센서 모듈, 수집된 센서 정보로부터 오류정보 제거 및 분석에 용이한 데이터로의 정제 등 데이터 처리를 수행하는 신호처리 모듈, 수집 정보에 대해 적절한 임계값을 설정한 뒤, 상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설정된 임계값을 벗어나는지를 감시하는 상태 모니터링 모듈, 장비 고장에 대한 진단을 수행하는 진단 모듈, 장비에 대한 현 상태 진단으로부터 미래 상태 예측을 수행하는 예측 모듈, 미래 상태 예측 결과를 이용해 장비에 대한 적절한 유지보수 행동을 결정하는 의사결정 모듈, 그리고 진단, 예측, 의사결정 모듈로부터 전달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구현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 |
Shin et al. 은 어떤 절차를 제시하였는가? | Shin et al.(2014)은 CBM 관련 사례 연구를 통해 유지보수 의사결정 과정 후, 사후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CBM 전 과정을 보완하는 구조인 Closed-loop CBM5) 절차를 제시하였다. 센서 과정은 수집 데이터의 종류 결정, 전송방식 및 주기 결정에 따라 데이터를 수집하고, 신호처리 과정은 센서 데이터 결함치를 제거하거나 분석에 용이하게 원래 데이터로 변환하고, 상태 모니터링 과정은 자산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적절한 지표를 정의한 후, 지표에 대한 임계값을 모니터링하다가 임계값을 넘어갈 때 적절한 대응을 수행한다. |
Andrew K. , Jardine S. , Daming L. and Dragan B. (2006), “A Review on Machinery Diagnostics and Prognostics Implementing Condition-Based Maintenance,” Mechanical Systems and Signal Processing , vol. 20, pp.1483-1510.
10.1016/j.cie.2006.06.017 Jun H. B. , Dimitris K. , Mario G. and Paul X. (2006), “Predictive Algorithm to Determine the Suitable Time to Change Automotive Engine Oil,” Computers & Industrial Engineering , vol. 51, pp.671-683.
Kim D. W. , Hong S. S. and Han M. M. (2018), “A Study on Classification of Insider Threat Using Markov Chain Model,”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 , vol. 12, no. 4, pp.1887-1898.
Lawrence R. R. (1989), “A Tutorial on Hidden Markov Models and Selected Applications in Speech Recognition,” Proceedings of the IEEE , vol. 77, no. 2. pp.257-286.
Lim J. K. , Kang M. K. and Jang G. (2015), “Methodology of Failure Prediction of Train by BAYESIAN Statistics and Preventive Maintenance by Interworking FRACAS,”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Urban Railway , vol. 3, no. 2, pp.361-366.
Palem G. K. (2017), “Designing Condition-Based Maintenance Management Systems for High-Speed Fleet,”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uter Science and Business Informatics , vol. 17, no. 1, pp.28-40.
Poongodai A. and Reader S. B. (2013), “AI Technique in Diagnostics and Prognostics,” Proceedings of 2 nd National Conference on Future Computing .
Shin J. H. , Jun H. B. and Kim D. G. (2014), “A Study on Several Aspects of Condition Based Maintenance(CBM) Approach and Introduction of Relevant Case Studies,”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vol. 13, no. 3, pp.123-138.
Thurston M. G. (2001), “An Open Standard for Web-Based Condition-Based Maintenance Systems,” Proceedings from the IEEE System Readiness Technology Conference , Autotestcon Proceedings 2001 USA, Vallley Forge, PA.
Yeo H. S. , Youn Y. J. and Samer M. (2010), “Maintenance Optimization for Heterogeneous Infrastructure Systems: Evolutionary Algorithms for Bottom-Up Methods,” Sustainable & Resilient Critical Infrastructure Sys. , pp.185-19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