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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27 no.4, 2019년, pp.368 - 383
윤세현 (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 , 마진주 (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
Despite the declining birth rate and consequent lower children population in Korea in recent years, there has nevertheless been found to be a positive trend in relation to the purchase of toddler and children's wear. This has led toddler and children's wear to pursue sales and marketing strategi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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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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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와 아동은 어떻게 나뉘는가? | 유아는 보통 만 1세에서 6세까지, 아동은 6세에서 13세까지로 지정하고 있는데, 이러한 유아동복의 경 우, 성인복과 다르게 착용자와 구매자가 다르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즉, 유아복을 구매하는데에 있어 부모가 구매의 주체가 되어 부모의 심리적 요인이 가장 크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다다(Chung & Hwang, 2012). | |
유아동복 시장규모가 2016년 저출산으로 인한 아동인구 감소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장률을 보인 원인은 무엇인가? | 1). 이는 낮은 출산율로 자녀가 귀해진 만큼 한 명의 자녀를 위해 부모와 친조부모, 외조부모, 이모, 삼촌 등 8명의 어른이 주머니에서 돈을 꺼낸다는 ‘에잇 포켓(eight+pocket)’현상을 주요 원인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시장규모의 하락세가 이어지며 현재 국내 유아동복 시장은 쇠퇴기가 지속되고 있다. | |
체험 마케팅은 무엇인가? | 이에 맞는 마케팅 전략으로 체험 마케팅이 있다. 체험 마케팅은 제품홍보에 집중하는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과 달리, 체험을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이다. 이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로부터 물질적 가치를 넘어서 정서적 가치를 제공 받길 원함에 따라 제품 품질의 장단점보다는 소비자들의 감각이나 정서를 자극하는 체험을 얻고자 하는 소비행태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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