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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23 no.4, 2019년, pp.265 - 272
윤주열 (세종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이봉술 (세종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황호연 (세종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In this paper, we selected commuting scenarios in the most congested metropolitan area in Korea, and conducted noise analysis during personal air vehicle (PAV) operation using aviation environmental design tool (AEDT)software which was developed by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FAA). Noise is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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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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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밀집지역에서 PAV 운용 시 고려할 점은 무엇인가? | 수도권처럼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곳에서 PAV를 운용하기 위해서는 안전성 다음으로 소음이 중요한 고려요소이다. 소음 공해는 다른 환경문제와 달리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크게 경제적 영향과 환경적 영향으로 나눌 수 있다. | |
NASA의 ODM은 무엇인가? | 이에 따라 PAV(personal air vehicle)가 그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미항공우주국 (NASA; National Aeronautics and Space Administration)에서 선보인 ODM (on-demand mobility)은 PAV를 여러 사람이공유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임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door-to-door 방식의 항공 교통수단이다. 또한, 최근 NASA에서는 통근·통학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에서의 교통 혼잡 해결방안으로 “Hoverless VTOL Hyper Commuter Mission Concept”를선보였다. | |
항공기 소음은 일반 소음과 달리 왜 차단이 어려운가? | 항공기 소음은 일반소음과 달리 음량이 매우 크고, 주된 소음원이 항공기 엔진의 소음이므로 그 주파수가 고주파 성분을 포함한 금속성의 음질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항공기 운항 시간에따라주간과야간에지속적으로발생하며, 발생장소가상공이기 때문에 소음이 미치는 면적이 광범위하여 차단 시설의 설치가 어렵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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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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