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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8 no.5, 2019년, pp.156 - 170
이건우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부) , 고대권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부) , 김현 (한국교통대학교 교통ICT융합연구센터) , 한동수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부)
Rapid increasing of smartphones has changed people's lifestyles, and location-based services are providing a platform to provide various conveniences in accordance with these changes. In particular, it may provide convenience to many users if location-based services are provided in an indoor area 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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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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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역사 내에서의 실내 내비게이션 연구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철도 역사 내에서의 실내 내비게이션 연구는 철도와 IT기술의 융합을 통해 지하철 이용 고객에게 편리성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이는 유비쿼터스 환경의 이점을 활용하여 지하철 이용 고객에게 사용자 맞춤형 교통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구(Lee et al., 2010; Shin et al., 2008; Park et al., 2004), 타 교통수단과의 연계 시스템 연구(Kim et al., 2006; Lee et al., 2009), 그리고 측위 오차를 보정하는 연구(Kim et al., 2014)를 하고 있는 것으로 구분된다. Lee et al. | |
철도 역사공간의 실내 측위는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는가? | 철도 역사공간의 실내 측위는 주로 Wi-Fi 인프라를 이용하는 데, 대부분의 서비스는 전동차에 설치되어 있는 Wi-Fi SSID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대략적인 위치를 추정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다시 말해, 철도 역사마다 고유의 ID를 가진 AP 설치정보는 고유 AP의 ID로부터 해당 철도 역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
측위기술의 선택은 어떠한 요소를 고려하여야 하는가? | 사용자 위치 측위방법들은 서로 다른 정확도, 측위 가능 범위, 에너지 소비, 스마트폰의 수용성 등에 따라 여러 특징이 있다. 측위기술의 선택은 각 실내 공간의 특징, 구축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요구사항, 그리고 측위 인프라 구축의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하여야 한다. 실내공간 대상으로 하는 측위는 무선 랜(WLAN)을 기반으로 하는 측위가 해당된다(Zou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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