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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시뮬레이션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Simulation, v.28 no.3, 2019년, pp.25 - 40
천서영 (광운대학교 경영학과) , 윤성욱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 정석재
Today, container terminals are fiercely competing to attract an increasing number of containers. As a way to improve terminal productivity, this study proposes two dispatching rules for yard truck allocation priorities. First, Multi-Attribute Dispatching Rule(MADR) is an allocation method to calcul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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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링은 무엇인가? | 풀링은 야드 트럭에 작업을 배차하는 첫 단계로, 풀링은 안벽 크레인에 다수의 이송장비를 그룹으로 지정하여 운영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 |
야드 트럭 우선순위 규칙 중 Cycling Dispatching은 무엇인가? | 첫 번째 Multi-attribute Dispatching은 컨테이너 터미널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복수 요인들의 가중합으로 구성된 할당 방법이며, 선박의 체류시간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안벽 크레인의 작업량을 고려하였다. 두 번째 Cycling Dispatching은 터미널 생산성 개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Double cycle횟수를 증가시키기 위한 할당 방법이다. 또한 본 연구는 풀링(Pooling)과 우선순위 규칙(Dispatching rule)이 터미널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하여 풀링과 우선순위 규칙을 조합한 8가지 시나리오를 구성하였다. | |
본 연구에서 컨테이너 터미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한 야드 트럭의 2가지 우선순위 규칙은 무엇인가? | 연구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Multi-attribute Dispatching은 컨테이너 야드 트럭의 할당 시 고려되어야 하는 3가지 요인을 선정하고 이를 종합 하여 할당하는 것이다. 안벽 크레인의 대기시간을 감소시 키기 위한 야드 트럭 할당대수와 야드 트럭의 이동 거리를 감소시키는 공차이동시간, 마지막으로 선박 체류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잔여 작업량을 고려하였다. 두 번째 Cycling Dispatching은 더블 사이클을 증가시켜 야드 트럭의 공차이동시간을 감소시키고자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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