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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2 no.10, 2019년, pp.1208 - 1214
임상국 (School of Culture Contents, Major in Virtual Reality Contents, Youngsan University)
4th industrial age! 5G-based video content has changed rapidly. How do you view and understand VR/AR/MR/holograms in the age of convergent technology media represented by digital convergence in the 21st century beyond the modern visual system of Descartes? It predicts extension to an interactive v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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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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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시각체계의 알고리즘화 결과를 살펴보았을 때, 근대적 시각체계에서의 문자시각화 과정과 비교 시 발견되는 차이점은? | 앞서 밝혀진 VR시각체계의 알고리즘화 결과를 살펴보면 근대적 시각체계에서의 문자시각화 과정과는 차이점이 발견된다. 그것은 관람자와 작가의 작품 관계에서 단일시각체계였던 근대적 시각체계 방식에서 디지털 시대 컴퓨터라는 미디어의 개입으로 이중적 시각체계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따라서 앞서VR시각체계의 알고리즘화 결과를 바탕으로 융합형미디어 방식의 AR형,VR형,MR형, 홀로그램형을L-System을 이용해 문자 시각화로 알고리즘화 하면 Table 5와 같다. | |
파노라마적 시각은 어떠한 시각체계인가? | 그러한 관점에서 라깡은 스크린을 던져진 그림자로 암점(scotoma), 얼룩이라고 부른다. 네 번째, 파노라마적 시각은 프레스코 벽화, 스크린 영상작업 등 가상공간속 체험식 시각체계이다. 이러한 파노라마의 특징을 볼프 강 켐프 (WolfgangKemp)는 "현존의 공간(ASpace OFPresence)”이라고 표현했다[9]. | |
지금의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등에 관한 핵심 기술에 의해 어떠한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인가? | 지금의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등에 관한 핵심 기술에 의해 데이터 분석이 필수적인 분석 기술로써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데이터 마이닝 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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