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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34 no.4, 2019년, pp.6 - 14
There are about 38,977 CNG cars and 247 natural gas vehicle charging stations in operation in order to improve the urban air environment. With the introduction of natural gas vehicles, the atmospheric environment, which was the main cause of air pollution in the metropolitan area, was remarkably i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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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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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G 내압용기 파열사고 중 대다수가 하절기에 발생한 원인으로 추정되는 것은? | 하지만 이런 긍정적인 효과와는 달리 2005년 이후 10차례 이상 발생한 CNG버스 사고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대다수 시민의 우려를 자아내었고 07년 12월 경기도 구리시 에서 발생한 용기 폭발사고를 계기로 용기제조공정 개선 이전에 유통된 용기를 최단 시간 내에 수거하였으며 전국의 CNG버스 14,659대를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CNG 내압용기 파열사고 중 대다수가 하절기에 발생하였는데 지열 등 온도상승에 따른 CNG 자동차 내압용기 압력 상승 등이 원인으로 추정되었다2). 현재는 서울 행당동 CNG버스 내압용기 파열사고 직후 현재는 정부의 관계부처 합동 긴급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하절기 CNG 용기의 사용 압력을 20. | |
연도별 가장 많이 생산된 내압용기는 무엇인가? | 2와 같다. 이에 따르면 연도별 가장 많이 생산된 내압용기는 CNG-1 타입 용기와 CNG-2 타입 용기이다. 현재는 국내에서 CNG-2용기의 생산이 중단된 이래 대부분의 CNG 버스가 CNG-1용기를 장착하여 생산되고 있고 CNG-3, CNG-4 용기의 경우는 12년, 13년 가장 많은 생산량을 나타내고 있다. | |
국내에서 연도별 가장 많이 생산된 내압용기는 무엇인가? | 이에 따르면 연도별 가장 많이 생산된 내압용기는 CNG-1 타입 용기와 CNG-2 타입 용기이다. 현재는 국내에서 CNG-2용기의 생산이 중단된 이래 대부분의 CNG 버스가 CNG-1용기를 장착하여 생산되고 있고 CNG-3, CNG-4 용기의 경우는 12년, 13년 가장 많은 생산량을 나타내고 있다. 08년부터 18년까지 가장 많은 CNG 내압용기를 생산한 연도는 11년으로 39,808개의 내압용기를 합격 받았으며 가장 적은 수량을 생산한 연도는 14년으로 16,471개의 내압용기가 합격 판정 받았다. |
E. S. Kim, "An Empirical Study on the Bursting Properties According to Heat Treatment Condition of the CNG Pressure Vessel", J. Korean Soc. Saf., Vol. 32, No. 5, pp. 1-8,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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