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11, 2019년, pp.335 - 343
정복훈 (한성대학교 스마트융합) , 정진택 (한성대학교 스마트융합)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rive the necessary factors by conducting a questionnaire survey for SMEs with experience in participating in the online export support business in order to derive the factors that activate SMEs' online marketing. As a result, it was found that the Corporate trade c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케팅활용을 위해 필요한 것은? |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해 다음과 같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케팅활용을 위해 첫째, 중소기업의 무역역량 확대. 둘째, 사업수행 기업의 무역컨설팅 역량 확대가 필요하다. 특히, 참여기업 및 수행기업의 무역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케팅 활용에 중요한 요소로 판단되며 이를 위한 기업과 정책적 노력이 더해져서 중소기업의 수출확대에 기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
융합의 시대의 특징은? | 온·오프라인이 결합하는 융합의 시대에 이르러 온라인수출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지표들이 있으며, 이런 지표들을 활용하여 온라인무역의 성공요인, 온라인무역의 활성화 방안, 지원사업의 만족도, 수출성과의 관련성에 관한 다양한 사례 연구 및 실증 분석 연구가 이루어졌다. 기존의 연구와 현황을 분석해보면 온라인무역에 대한 선행연구는 대개 자원기반 이론에 근거한 것으로 이루어져 왔다. | |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케팅 활성화요인으로 무역역량, 내부역량, 컨설턴트 역할 중 영향을 미치지 않는 요인은? | 본 연구는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케팅 활성화요인을 도출하기 위하여 정부의 온라인 수출지원 사업 참여 경험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필요한 요인을 도출하고자 한다. 연구결과 기업의 무역역량은 온라인 마케팅활용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기업의 내부역량은 온라인 마케팅활용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 되었고 수출마케팅 컨설턴트의 역할이 온라인마케팅 활용에 보다 중요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해 다음과 같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
Y. J. Lee, Y. A. Cho, J. W. Shin & C. Y. Han. (2017). Research on the Korean Export Assistance Policy in Accordance with the Changing Global Economy, Sejong : KIET.
H. H. Han & S. B. Choi. (2013). An Empirical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e-Trade Utilization and Performance in Korea's Small and Medium Companies, Korea Trade Review, 38(1), 145-171.
S. C. Kim & G. O. Kim. (2017). An Approach to Export Promotion Plans based on Cross-border-Commerce Business Model in Korean Exporting Enterprises, E-Trade Review, 15(1), 1-23.
Anderson. M & T. S. Larsen. (2008).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 Global Supply Chains, Supply Chain Management, An International Journal, 14(2), 75-86.
J. W. Park & S. C. Kim. (2011), A Study on the Export Promotion Strategy using SEM(Search Engine Marketing). R-Trade Review, 9(2), 1-22. DOI : 10.17255/etr.9.2.201105.1
Y. D Kim & S. Y. Yun. (2011). An Empirical Study on Usage Levels and Performances of e-Trade in Korea: Focusing on Global e-Trade Services. International Business Journal, 22(4), 81-112.
C. M. Han. (2006). What Factors Determine Marketing Performances of Korean Exporters?, A Resource-based view. International Area Studies Review, 10(1), 566-586.
C. Lee. (2001). The Effects of Export Marketing Mix Strategies on Export Performance An Experience of Korea. International Business Journal, 12(2), 1-23.
S. Y. Shim & H. C. Moon. (2000). Implementation and Performance of Cyber Trade via Internet in Korean Exporting Firms. International Commerce and information Review, 2(2), 111-133.
D. O. Choi. (2006). An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the Practical Usage and Performance of e-Trade System. Journal of International Trade Studies, 11(1), 101-127.
H. J. Choi & S. R. Ji. (2004). A Study on the Facilitation of e-Trade in Korean SMEs. The Journal of Establishment Information, 17(4), 1-24.
J. Y. Kong. (2006). A Study on the Promotion of e-Trade in Korea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Journal of KECRA.17(4), 109-131.
H. C. Kim. (2005). A Study on the Usage Characteristics of Internet Trade in Korean SMEs. The Journal of Establishment information, 8(3), 153-175.
J. W. Lee. (2001). Determinants of B2B EC Diffusion and Performance: A Casual Model. Korea trade review, 26(2), 357-377.
J. B . Lee & K. D. Nam. (2016). B2C Cross-border E-commerce Export Activation Plan : Focusing on Identification of Step-by-step Operational Difficulties of Online Overseas Direct Sales for Domestic SMEs. E-Trade Review, 12(6), 207-228. DOI : 10.16980/jitc.12.6.201612.207
C. B. Kim. (2011). An Empirical Study on Factors Affecting Global e-Trade Usage and its Performance in Korean Export-Import Company. Journal of Korea Trade, 36(4), 267-294.
Y. C. Kwon, S. H. Hong & J. H. Lee. (2004). An Empirical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Internet-based Export Marketing and it's Performance: Focused on Daegu Textile Industry. Korea Trade Review, 29(6), 93-124.
H. K. Noh & S. C. Lee. (2017). A Study on Corporate Support Service Convergence Factors that Influence Corporate Performance: Targeting Corporations in Sejong City and Chungnam.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8(5), 193-200. DOI : 10.15207/JKCS.2017.8.5.193
S. J. Lee & H. C. Kim. (2014). A Study on the Improvement Direction and Use Situation Analysis of e-Trade. E-Trade review, 12(2), 59-78. DOI : 10.17255/etr.12.2.201405.59
Y. H. Park. (2016). An Empirical Study on the Utilization and Performance of Export Supporting System for SME in Daejeon. Journal of International Trade and Insurance, 17(2), 103-135.
J. H. Choi. (2018). A Study on the Efficiency of the Export Support Policy for the SME Korea.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18(3), 114-123. DOI : 10.5392/JKCA.2018.18.03.114
J. S. Kim & S. C. Kim(2010). An Approach to the Cognition of e-Trade Service Quality in Korean Exporting Enterprises. E-Trade Review, 8(2), 47-70. DOI : 10.17255/etr.8.2.201005.47
S. B. Lee. (2013). A Study on the New Framework of Export Promotion for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in Korea. Ordo Economics Journal, 16(1), 81-100.
Center for Large and small Business Cooperation. (2012). Domestic SMEs' overseas market entry plans and difficulties. Seoul : The Federation of Korea Industries.
Center for Large and small Business Cooperation. (2018). Plan for 2018 SME overseas expansion plans and policy opinions, Seoul : The Federation of Korea Industrie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