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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10, 2020년, pp.119 - 128
이현준 (한성대학교 스마트융합학과) , 정진택 (한성대학교 사회과학대학)
The rapid changes in the industrial environment are providing crises and opportunities for small and medium-sized export enterprises. This study focused on overseas marketing support projects, especially effective consulting support for online marketing, in response to changes in the role of SMEs.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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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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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이란? | 컨설팅은 사전적인 의미는 조언을 주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의 컨설팅 사업에서는 단순한 조언이 아닌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문제나 과제를 파악하여 고객의 어려움 또는 직접 해결이 힘든 것들을 대신해 주면서 대가를 받는 것이다. 역량이란 높은 성과를 이루어낸 사람들에게서 일관성 있게 나타나는 행동의 특성을 말한다. | |
뉴 노멀의 시대의 환경 변화의 특징은? |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언택트와 자국 우선주의 등이 중심이 되는 뉴 노멀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중대한 산업발전 패러다임의 변화로 글로벌무역 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유연한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의 역할과 온라인 무역의 중요성이 새롭게 대두되고 있다. 기존 산업의 방식을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기업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고 Amazon, Netflix, Uber와 Airbnb 와 같은 혁신적 방식의 기업은 더 이상 규모, 과거의 강점에 의한 것이 아니라, 보다 세밀하고, 젊은, 지역 기반의 기업이 글로벌 무대에 떠오르고 있다[1]. | |
고객만족이란? | 고객만족은 일반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일련의 기업 활동에 대한 결과로 상품, 서비스에 대한 재구매가 발생하고, 고객의 신뢰가 지속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고객만족은 일반적으로 정서적, 감정적, 인지적 반응을 모두 아우르지만, 대개의 실증연구에서는 감정적이면서 정서적인 척도로 인정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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