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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미세먼지관리 - 학교 미세먼지 발생원 및 유입경로 원문보기

空氣淸淨技術 = Air cleaning technology, v.32 no.4, 2019년, pp.1 - 8  

조영민 (경희대학교 환경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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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실내전달현상 연구팀, 3) 학교 외부환경 영향평가팀 등 총 3개 세부 조직으로 구성하여, 상호연계구조를 구성하여 연구의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사업추진에 따른 위험요소와 해소방안, SWOT 등을 세부 항목별로 나열하여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도록 한다.
  • 따라서, 교육부는 주요 유해물질에 대하여에 요약한 바와 같이 학교보건법 상에 유지관리기준을 지정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안전성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 본 조사사업은 사회문제 대응형으로 학교시설, 구조 및 규모, 학생활동유형, 수업체계 등을 망라하는 포괄적인 기여율을 산출하여 학부모와 교직원의 신뢰를 얻는 자료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 이러한 현황진단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학교보건법」에서 지정한 오염물질 기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최신 IoT 기술을 접목하여 관리의 편리성을 도모하는 방안도 찾아보고자 한다.
  • 상세하게 조사한다(그림 6). 즉, 학교 미세먼지집중측정 및 주요 성분분석, 오염원인 확인, 교실 내 비산먼지 배출계수 개발을 통해 학교건물 내 미세먼지 오염원인 및 발생특성을 규명한다. 학교 건물(교실, 체육관)의 침기/환기 특성에 따른 미세먼지 유출입거동 규명 및 시간별 실내 미세먼지 농도예측 모델 또한 개발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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