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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htly-Coupled GPS/INS/Ultrasonic-Speedometer/Barometer Integrated Positioning for GPS-Denied Environments 원문보기

Journal of Positioning, Navigation, and Timing, v.9 no.4, 2020년, pp.387 - 395  

Choi, Bu-Sung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Yoo, Won-Jae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Kim, Lawoo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Lee, Yu-Dam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Lee, Hyung-Keun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ccuracy of an integrated Global Positioning System (GPS) / Inertial Navigation System (INS) relies heavily on the visibility of GPS satellites. Especially, its accuracy is dramatically degraded in urban canyon due to signal obstructions due to large structures. In this paper, we propose a new integ...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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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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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GPS 위성의 가시위성 수가 일시적으로 충분하지 못한 환경에서 다중센서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강결합 확장 칼만필터 기반의 복합 측위시스템을 제안한다. 다중센서 중 초음파 센서를 속도계로 활용하기 위하여 초음파의 전파특성을 활용한 초음파 속도계를 자체적으로 설계하였다.

가설 설정

  • 측위 정확도를 확보하기 위하여 기존의 강결합 기반의 GPS/INS 복합 측위시스템에 초음파 속도계와 기압 고도계를 결합하였다. GPS 성능 저해 상황을 모사하기 위하여 GPS 가시위성의 수가 2개인 것으로 가정하여 2 개의 GPS 위성에 대한 측정치를 활용하였다. Fig.
  • 4는 일정한 고도로 측정된 환경에서 이동체의 속도에 따른 고도 의 경향을 나타낸 것이다. 기압 고도 센서는 차량 내부에 탑재되었으며 차량 내부와 외부 간의 기체가 이동할 수 있는 통로의 면적은 일정한 것으로 가정한다. 실험 결과, 이동체의 속도가 8 m/ s 이상으로 증가하면 이동체 내부와 외부의 기체 속도 차이로 인해 압력의 차이가 발생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동체의 속도에 비례하여 고도가 높게 산출되었다.
  • 실험 결과, 이동체의 속도가 8 m/ s 이상으로 증가하면 이동체 내부와 외부의 기체 속도 차이로 인해 압력의 차이가 발생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동체의 속도에 비례하여 고도가 높게 산출되었다. 따라서 고도 오차를 보정하기 위해 이동체의 속도가 8 m/s 이상으로 증가하는 구간에서는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고도가 선형적으로 증가하여 산출되는 것으로 가 정하였으며 측정 고도에 이동체의 속도 증가에 따른 고도 증분을 감산하여 오차를 보정하였다.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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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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