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우려가 커지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언택트 바람이 불고 있다. 생활 방식 변화는 삶의 소비방식과 패턴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부동산 마케팅 시장에서도 이러한 변화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특히, 부동산 모델하우스를 이용한 마케팅은 밀폐된 공간에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밀집과 밀접한 형태의 마케팅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에서 언급하는 3밀(밀폐, 밀집, 밀접) 특성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언택트(비대면) 트렌드에 맞는 모델하우스 고객 마케팅 강화와 모델하우스 고객 마케팅 과정에서 상기 3밀 특성을 회피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살펴보고, 구현 결과를 보인다. 이를 통해 코로나19의 3밀 회피를 통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부동산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우려가 커지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언택트 바람이 불고 있다. 생활 방식 변화는 삶의 소비방식과 패턴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부동산 마케팅 시장에서도 이러한 변화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특히, 부동산 모델하우스를 이용한 마케팅은 밀폐된 공간에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밀집과 밀접한 형태의 마케팅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에서 언급하는 3밀(밀폐, 밀집, 밀접) 특성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언택트(비대면) 트렌드에 맞는 모델하우스 고객 마케팅 강화와 모델하우스 고객 마케팅 과정에서 상기 3밀 특성을 회피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살펴보고, 구현 결과를 보인다. 이를 통해 코로나19의 3밀 회피를 통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부동산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As fears of infection with the Corona 19 virus increase, an untact mood is also blowing in the real estate market. Changes in life style are bringing about changes in the way of life and patterns of consumption. In the real estate marketing market, such changes are inevitable. In particular, marketi...
As fears of infection with the Corona 19 virus increase, an untact mood is also blowing in the real estate market. Changes in life style are bringing about changes in the way of life and patterns of consumption. In the real estate marketing market, such changes are inevitable. In particular, marketing using a real estate model house has the characteristics of marketing that is closely related to the denseness that many people visit in an enclosed space. These characteristics include all three features (airtight, dense, close), characteristics mentioned in the COVID-19 prevention rules. Therefore, in this study, we will look at ways to reinforce model house customer marketing in line with the untact (non-face-to-face) trend and to avoid the above three features, characteristics in the model house customer marketing process, and show the implementation results to avoid features. Through this, we propose a safe and expandable real estate marketing strategy through the avoidance of the three features of corona 19.
As fears of infection with the Corona 19 virus increase, an untact mood is also blowing in the real estate market. Changes in life style are bringing about changes in the way of life and patterns of consumption. In the real estate marketing market, such changes are inevitable. In particular, marketing using a real estate model house has the characteristics of marketing that is closely related to the denseness that many people visit in an enclosed space. These characteristics include all three features (airtight, dense, close), characteristics mentioned in the COVID-19 prevention rules. Therefore, in this study, we will look at ways to reinforce model house customer marketing in line with the untact (non-face-to-face) trend and to avoid the above three features, characteristics in the model house customer marketing process, and show the implementation results to avoid features. Through this, we propose a safe and expandable real estate marketing strategy through the avoidance of the three features of corona 19.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2020년 상반기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에 대한 염려로 일상 생활의 변화는 불가피하게 많은 부분이 변하고 있다. 다행히 정보통신기술 (ICT)을 활용하여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본 연구결과 서비스를 통해 모델하우스분야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위한 기획 및 구축방안에 관하여 살펴본다.
모델하우스 서비스 구성은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 업체별로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 범주의 서비스와 구성에 대하여 살펴본다. 다음 그림 3은 앱 실행과 처리 과정을 단계별로 나타내었다.
본 논문에서는 산업의 다양한 분야들 가운데 건축과 관련된 분야에서도 마케팅과 교육 등에 활용 가능한 원격 마케팅 방안 제시와 구현 결과에 대해 살펴본다. 이를 위해서 원격 접근을 통한 데모가 가능하도록 앱을 통한 홍보 마케팅 방법을 개발하였으며, 온라인을 통해 모델하우스 내부 전경과 실내 인테리어와 정보를 살펴볼 수 있게 함으로써 코로나19 수칙 준수와 향후 비용절감을 통한 마케팅 실현까지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본 장에서는 기술개발 결과에 따른 내용 중심으로 살펴보고, 이를 통해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한 모델하우스 마케팅 강화 방안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본 장에서는 모델하우스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앱 서비스 구축 및 분석에 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2020년 상반기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에 대한 염려로 일상 생활의 변화는 불가피하게 많은 부분이 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코로나19와 관련한 대응 방안은 제시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1단계 목표로서 기존에 많은 기술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모델하우스 실내외를 시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원격기반 구조의 서비스 전략을 제시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 마케팅 전략으로서 온라인 서비스를 360도 영상을 기반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모델하우스를 체험할 수 있는 강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시하고 개발하였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다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은 상황 때문에 모델하우스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 방법의 대전환이 요구되는 현실이다. 이에 온라인을 환경에서 360도 영상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이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마케팅방안을 구현하여 제시해 보았다.
후속연구
이를 위해서 원격 접근을 통한 데모가 가능하도록 앱을 통한 홍보 마케팅 방법을 개발하였으며, 온라인을 통해 모델하우스 내부 전경과 실내 인테리어와 정보를 살펴볼 수 있게 함으로써 코로나19 수칙 준수와 향후 비용절감을 통한 마케팅 실현까지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본 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다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문헌 (9)
DATANET. Domestic smart device shipments in 2019 [Internet]. Available: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 idxno148906/.
J. M. Ha and S. B. Park, "A Study on the User's Evaluation for the Visual Types of Virtual Model Hous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ol. 20. no. 5, pp160-169, Oct. 2010.
Daily newspaper. Apartment 'remove bubbles' Model house substantial era [Internet]. Available: http://news.imaeil.com/EconomyAll/2010112909123358659
T. J. Choi, J. H. Kim, and C. J. Lee, "Model House Contents Production using Augmented Reality," Journal of the Korea Entertainment Industry Association, vol. 11. no. 1, pp.257-264, Jan. 2017.
S. H. Jang and B. K. Kye, "Educationtional Application of Augmented Reality Contents,"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ol. 5, no. 2, pp. 89-85, Feb. 2017.
MBN, Applied to Hyundai Industrial Development, virtual reality technology model house [Internet] Available: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17/07/450319/
DECONOMIC, Revealing a model house using augmented reality... Lotte E&C [Internet] Avaialable: http://www.deconom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07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