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20 no.1, 2020년, pp.133 - 142
박은애 (가천대학교 IT융합공학과) , 정원준 (가천대학교 IT융합공학과) , 오석희 (가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Digital educational game market is growing as it expands to smart platforms such as smart phones and tablet PCs. As games have become digital in the classroom evolving to two-ways. In this paper, it designed that enables elementary students to acquire musical knowledge related to musicians through 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육으로서 보드게임의 장점은? | 보드게임은 단순한 오락적 기능에서부터 교육적 기능까지 적용 가능성이 높은 특성에 맞는 보드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어린이들은 게임을 하는 동안 암기, 기억, 작명, 분류 등의 능력을 개발하게 되고 추론, 원인과 결과를 연결 짓는 것을 배우게 된다. 이러한 게임의 여러 장점으로 교육에 접목이 되었다. | |
기능성게임이란? | 기능성게임은 게임의 주목적인 재미 외에 다른 목적을 위한 게임을 의미한다. 개발 단계부터 재미와 동시에 목적성을 추구하도록 제작된 게임을 주로 의미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게임을 통한 동기부여나 인식의 변화, 지식 습득 등의 유익한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게임이라면, 개발 의도와는 상관없이 기능성 게임으로 볼 수 있다[4]. | |
보드게임은 어떻게 분류되는가? | 보드게임은 가족과 친구과 함께 모여서 즐기는 패밀리 보드게임, 게임 마니아 중심의 TGC(Trading Card Game)게임, 어린이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교육용 보드게임, 기업 홍보, 심리 치료 등을 위한 기능성 보드게임으로 분류할 수 있다. 디지털 보드게임은 오프라인 게임에 비해 게임 세팅 시간을 줄여주고 테이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하며 긴 플레이 시간을 단축하여준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