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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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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91 |
DB 구축일자 | 2014-08-23 |
1. 연구의 필요성
가. STEAM 기반 교육이 필요한 이유
위의 모습은 수업 시간에 본 학생들의 반응을 그려본 것이다. 하루 24시간 중 공부하는 시간이 제일 길지만, 공부를 싫어하는 아이들. 요즘 초등학생들은 참 바쁘다. 영어 학원, 수학 학원, 공부방, 미술 학원, 음악 학원. 올해부터 토요휴일제가 전면 실시되었지만 각각 학원을 다니고, 하나씩 배우다보면 아이들의 365일은 공부로 꽉차기 마련이다. 이런 아이들의 수업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과학은 좋아하지만 수학은 싫어하는 아이들, 실험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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