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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형 360도 미디어의 RGB 벡터 및 객체 특징정보를 이용한 대표 프레임 선정 방법
A Reference Frame Selection Method Using RGB Vector and Object Feature Information of Immersive 360° Media 원문보기

전기전자학회논문지 = Journal of IKEEE, v.24 no.4, 2020년, pp.1050 - 1057  

박병찬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  유인재 (Research Institute, Beyondtech Inc.) ,  이재청 (Research Institute, Beyondtech Inc.) ,  장세영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  김석윤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  김영모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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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형 360도 미디어는 기존 영상보다 고품질, 초대용량으로 영상의 크기가 크며, 다양한 렌더링 방식을 사용하여 기존방식으로 이미지 처리할 경우 영상인식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있다. 또한, 실감형 360도 미디어의 특성상 특정 장소에서 카메라를 고정시켜 한 장면만 촬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모든 영상에서 특징정보를 추출할 필요가 없다. 본 논문에서는 실감형 360 미디어의 프레임 추출과정, 프레임 다운사이징, 구형 형태의 렌더링 과정을 거치고, 렌더링 과정에서 영상을 16개 프레임으로 분할 캡처하여 캡처된 프레임에서 객체 정보가 많은 중앙 부분에서 픽셀당 RGB 벡터와 딥 러닝을 이용하여 객체를 추출한 뒤, 객체 특징정보를 이용하여 대표 프레임을 선정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mmersive 360-degree media has a problem of slowing down the video recognition speed when the video is processed by the conventional method using a variety of rendering methods, and the video size becomes larger with higher quality and extra-large volume than the existing video. In addition, in most...

주제어

표/그림 (18)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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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작되는 특성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실감형 360도 미디어의 고 프레임 특성과 제작 시 특정 장소에 카메라를 고정하여 촬영하는 환경을 고려하여 data-checked="false">추출되는특징정보의수를줄이기위해서RGB벡터 및객체특징정보를이용한대표프레임선정방법 을 제안하였다.

가설 설정

  • 대표값에따 라R:00, G:01, data-checked="false">B:10으로2bit의데이터로표시하며4개의픽셀을하나로묶어1Byte의값으로표 시한다.하나의큰픽셀로다시생성된4개의픽셀 은2차원배열의형태로좌표를설정한다.각배열 에서는 추출된 RGB 데이터의 대표값으로 선정하며, 과정은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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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1)

  1. J. S. Lee, "Changes in realistic media content distribution environment and production technology in the 5G era," NIPA Issue Report, Vol.22, 2019. 

  2. S. W. Son, "5G era, single media copyright issues and trends," VideoPlus, 2019. 

  3. M. G. Kim, "Korean 5G-based VR.AR development urgentThere is no "law/policy," EYENEWS 24, 2019. 

  4. Y. Kim and D. Sin, "Feature-based filtering technology performance evaluation trend,"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Vol.11, No.2, pp.1-7, 2013. 

  5. Y. S. Ho, "VR/AR content creation using 360-degree video," The Magazine of the IEEE, Vol.45, No.8, pp. 33-40, 2018. 

  6. S. Mun, M. Whang, S. Park, D. W. Lee and H. I. Kim, "Overview of VR Media Technology and Methods to Reduce Cybersickness," Journal of Broadcast Engineering, Vol.23. No.6, pp.800-812,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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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Y. Kim, B. Park, S. Jang, I. Yoo, J. Lee and S. Y. Kim, "A Study on Fingerprinting Robustness Indicators for Immersive 360-degree Video," Journal of IKEEE, Vol.24, No.3, pp.743-753, 2020. DOI: 10.7471/ikeee.2020.24.3.743 

  9. S. Ren, K. He, R. Girshick and J. Sun "Faster R-CNN: Towards Real-Time Object Detection with Region Proposal Networks," IEEE Transactions on Pattern Analysis and Machine Intelligence, Vol.39, No.6, pp.1137-1149, 2017. 

  10. D. Belur V, "Nearest neighbor (NN) norms: NN pattern classification technique," EEE Computer Society Press, 1991. 

  11. J. Lee, "An Efficient kNN Algorithm," KIPS Transactions on Software and Data Engineering (KTSDE), Vol.11, No.7, pp.849-854,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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