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3 no.3, 2020년, pp.226 - 237
The purpose of the research is to analyze research trends related to climate change education by network analysis based on keywords extracted from the research title. For this purpose, 62 papers were selected from Korean Citation Index(KCI) journals published from 2011 to 2020 using such keywords a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정기, 감미아, 박미희(2016). 사회복지학 연구동향에 관한 주제어 네트워크 분석: 한국사회복지학 게재논문(1979-2015)을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학, 68(2), 185-211.
교육과학기술부(2010). 고교 환경과 녹색성장 교육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2011).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과 교육과정.
길영재, 송현진, 박재경, 유동현(2014). 초등학생의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 및 태도 분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4(2), 81-89.
길지현, 송신철(2012). 지구온난화에 대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개념 이해 조사 연구. 생물교육, 40(4), 421-428.
길지현, 심규철(2013). 기후변화 교육 관련 해외 논문에 대한 메타 분석 결과.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3(2), 95-101.
김경식(2015). 주제어 연결망 분석을 통한 스포츠 사회학의 지적구조 규명: 22년간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분석.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8(3), 1-25.
김상숙(2011). RISS 검색을 통한 한국에서의 지구온난화 교육에 관한 메타 연구.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1(1), 81-88.
김예람, 최선미, 신동훈(2017). 신문기사를 활용한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5학년의 과학에 대한 인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7(1), 71-78.
김용학, 유소영(2013). 한일 비교 연구의 비교: 인문사회 분야 논문주제어 연결망 분석을 중심으로. 사회과학논집, 44(1), 25-45.
김장환, 신원섭, 신동훈(2015).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활용한 에너지 교육이 초등학생의 에너지.기후변화 인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5(2), 185-191.
박경인, 신동훈(2011). 에너지 기후 변화 교육과 STEAM 교육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인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1(2), 169-182.
방강임, 신동훈(2016). 신문기사를 활용한 초등학교 기후변화 교육 방안 탐색.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6(1), 65-80.
신영준(2017). 2015 개정 교육과정에 제시된 적정기술, 지속 가능 발전, 기후변화, 에너지 교육 내용 분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7(1), 15-23.
신원섭, 전예름, 신동훈(2020). 2015 개정 초.중등 교육과정에서 기후변화 교육내용 분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10(2), 121-129.
안정민, 소금현(2020).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기후변화에 대한 지식, 인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10(1), 51-60.
이경하, 박진, 윤화영, 이경선, 이선경(2015).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중심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5(2), 211-226.
이미나(2016). 내러티브를 활용한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 램 개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가족대상 프로그램.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6(1), 1-12.
이봉우, 김희경, 손정우(2011).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에너지 및 기후변화 관련 내용 분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1(1), 13-21.
이봉우, 조헌국(2020). 상세 서지분석을 이용한 기후변화 교육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10(2), 99-109.
이수상(2012). 네트워크 분석 방법론. 서울: 논형.
장서연, 신동훈(2013). 우리나라 에너지 기후변화 교육 연구의 실태 및 동향 분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3(2), 115-125.
정연화, 이석희(2018).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을 활용한 기후변화 교육이 초등학생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지식.태도, 환경민감도, 환경태도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8(2), 113-127.
정채은, 배진호(2020). 시각적 사고를 적용한 기후변화 교육 관련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이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지식.태도와 환경소양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10(2), 131-141.
정해련(2013). 기후변화에 대한 중학생들의 인식, 태도 및 실천 의지 조사.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3(2), 171-179.
조은별, 신동훈(2013). 2007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기후변화 관련 내용 및 탐구활동 분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3(1), 11-21.
조헌국, 이봉우(2019). 상세 서지분석을 이용한 에너지 교육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9(3), 241-251.
차주영, 이희찬(2017).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이 기후변화 대응 수요에 미치는 영향. 환경정책, 25(4), 63-77.
최영출, 박수정(2011). 한국행정학의 연구경향 분석. 한국행정학보, 45(1), 123-139.
최혜숙, 김용표, 조경숙, 여성희, 박기영, 배미숙, 이미형, 장미화(2011). 학습자 활동 중심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기후변화학회지, 2(3), 161-174.
한승철, 이성희, 전영석(2017). 2009 개정 초등 과학 교과서 영역별 분석을 통한 에너지 및 기후변화 교육 교과서 방안 연구.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7(1), 79-91.
한신(2020). 기후변화 문제와 관련된 논증적 글쓰기에 나타난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논증 구조 유형 분석.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10(1), 61-71.
황현정(2014). 통합적 관점으로 중학교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4(2), 169-176.
Borgatti, S. P., Everett, M. G., & Freeman, L. C. (2002). Ucinet for Windows: Software for social network analysis. Harvard, MA: Analytic Technologie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