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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1 no.3, 2020년, pp.37 - 43
Smartphone-based localization has been widely studied in many different scenarios. But as far as we know, few work has addressed the problem of localization in underground public transportation systems, where GPS signal and wireless infrastructure are not always available. Knowing the location of a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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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보급률은 얼마인가? | 지하철은 근래에 와서 중요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수단이 되고 있으며 도시의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지하철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다[1].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인구 대비 94∼95%로 보급률이 높은데[2], 대부분의 승객은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서 독서, 게임, 비디오 시청, 음악 듣기 또는 잠자는 데 시간을 보낸다. 현재의 전동차는 도착할 역을 음성 안내와 화면에 표시하며, 승객은 시끄럽고 혼잡한 전동차 환경에서 이러한 정보를 쉽게 무시할 수가 있다. | |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은 대부분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가? | 지하철은 근래에 와서 중요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수단이 되고 있으며 도시의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지하철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다[1].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인구 대비 94∼95%로 보급률이 높은데[2], 대부분의 승객은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서 독서, 게임, 비디오 시청, 음악 듣기 또는 잠자는 데 시간을 보낸다. 현재의 전동차는 도착할 역을 음성 안내와 화면에 표시하며, 승객은 시끄럽고 혼잡한 전동차 환경에서 이러한 정보를 쉽게 무시할 수가 있다. | |
승객들은 전동차를 타는 동안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정차역을 쉽게 놓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인구 대비 94∼95%로 보급률이 높은데[2], 대부분의 승객은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서 독서, 게임, 비디오 시청, 음악 듣기 또는 잠자는 데 시간을 보낸다. 현재의 전동차는 도착할 역을 음성 안내와 화면에 표시하며, 승객은 시끄럽고 혼잡한 전동차 환경에서 이러한 정보를 쉽게 무시할 수가 있다. 따라서 승객들은 전동차를 타는 동안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정차역을 쉽게 놓칠 수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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