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논문지. KIPS transactions on software and data engineering.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 v.9 no.3, 2020년, pp.109 - 122
김상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보통신미디어공학) , 고유진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뉴미디어학부 미디어공학전공) , 최유주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뉴미디어학부)
In recent, projection mapping, which has attracted high attention in the field of realistic media, is regarded as a technology to increase the users' immersion. However, most existing methods perform projection mapping on static objects. In this paper, we developed a technology to track the movemen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실감 미디어란? | 네트워크 기술과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으로 실감 미디어 시장의 폭이 급속도로 넓어지면서 다양한 실감 미디어 콘텐츠 기술이 연구되고 있다[1-3]. 실감 미디어(Realistic Media)란 몰입감과 현장감을 극대화해 사용자가 실제로 체험하는 느낌을 제공하는 미디어로 다양한 종류의 기술로 만들어진다. 이 기술은 크게 3D 입체영상, 가상현실, 증강현실, 홀로그램 4가지로 분류된다[4]. | |
실감 미디어을 분류하면? | 실감 미디어(Realistic Media)란 몰입감과 현장감을 극대화해 사용자가 실제로 체험하는 느낌을 제공하는 미디어로 다양한 종류의 기술로 만들어진다. 이 기술은 크게 3D 입체영상, 가상현실, 증강현실, 홀로그램 4가지로 분류된다[4]. 그중 가상의 물체가 실제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 |
증강현실은 어떤 기술인가? | 증강현실은 다양한 형태로 분류되는데 공연이나 전시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형태는 실제 존재하는 공간에 설치된 물체에 가상의 이미지 혹은 영상을 투영하는 공간 증강현실, 다른 용어로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 기술이다. 프로젝션 맵핑은 실제의 공간을 다양한 형태의 가상 공간으로 표현할 수 있고, 다수의 관객이 별도의 장비 착용의 부담 없이 가상의 콘텐츠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
Yo-sung Ho and Eun-kyung Lee, "Multi-view Content Creation and Reproduction Technology for 3D Realistic Broadcasting Service," Broadcasting and Media Magazine, Vol.16, No.3, pp.51-67, 2011.
Hee-Jun Ahn, "Image Matching Technology for Panorama Realistic Image Production," Th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Communication Sciences, Vol.35, No.9, pp.12-18, 2018.
Realistic Media Type [Internet] http://realmc.real4dhub.or.kr /introduce/media
Room-Alive [Internet] https://github.com/Microsoft/RoomAliveToolkit
Su-ran Park, Han-gkee Kim, Daeh-wan Kim, Hea-mi Kim, Ki-suk Lee, and Kee-hong Kim, "Projection-based Virtual Experience System Using Punching Gestures," The HCI Society of Korea, pp.847-849, 2017.
Jun-ho Choi, Yong-Yi Lee, Kyu-Je Lim, Ahmed Bilal, and Kwan -H. Lee, "Chameleon: Participant Display System Using Space Augmented Reality," The HCI Society of Korea, pp.67-69, 2014.
Kinect Driven Projection Mapping [Internet] https://www.youtube.com/watch?vuQi9ZwOTGf0
Interactive Projection Mapping [Internet] https://www.youtube.com/watch?voCwE5ayHgjM
Ronald T. Azuma, "A Survey of augmented Reality," Presence: Teleoperators and Virtual Environments, Vol.6. Iss.4, pp.355-385, 1997.
R. Raskar, G. Welch, K.-L. Low, and D. Bandyopadhyay, "Shader lamps:Animating real objects with image-based illumination," in Rendering Techniques (Eurographics Series), S. Gortler and K. Myszkowski, Eds. Berlin, Germany: Springer, pp.89-102, 2001.
Box [Internet] https://www.youtube.com/watch?vlX6JcybgDFo
Sang-Joon Kim,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uthoring Tool for Dynamic Projection Mapping Content," Degree thesis (Bachelor's degree), Seoul Media Graduate School: New Media Studies Department 2019.2
Kint v1 vs. Kint v2 Thoroughly Comparable [Internet] https://www.buildinsider.net/small/kinectv2cpp/01
Kienct Learning Record [Internet] https://www.twblogs.net/a/5b7f8ade2b717767c6b00d19/zh-cn/
Understanding the Kint V2 Joint and Coordinate System [Internet] https://medium.com/@lisajamhoury/understanding-kinect-v2-joints-and-coordinate-system-4f4b90b9df16
Understanding Kint v2 Coordinate Mapping [Internet] https://pterneas.com/2014/05/06/understanding-kinect-coordinate-mapping/
Jae-young Lee, "Camera Calibration and Distortion Calibration," Korea Robotics Society Review, Vol.10, No.1, pp.23-29, 2013.
Camera Calibration [Internet] http://darkpgmr.tistory.com/32.
Ui-Tae Jeong and In-Soo Lee, "Simplified 3D Camera Calib ration Algorithm for 3D Vision Inspection System,"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Vol.16, No.7, pp.43-50, 2018.
Camera Parameters [Internet] http://physbam.s tanford.edu/cs448x/old/CameraParameters.html
Z. Zhang, "A flexible new technique for camera calibration," IEEE Transactionson Pattern Analysis and Machine Intelligence, Vol.22, No.11, pp.1330-1334, 2000.
Wekipedia Camera Resectioning [Internet] https://en.wikipedia.org/wiki/Camera_resectioning
Understanding Augmented Reality 1 [Internet] http://secmem.tistory.com/101
Projector Calibration [Internet] http://www.sanko-shoko.net/note.php?idt1bk
OpenFrameworks Introduction [Internet] https://openframeworks.cc/ko/abou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