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2 no.4, 2020년, pp.17 - 24
라선정 (공주대학교 의류상품학과)
Storytelling, a medium that arouses the customers' purchasing need by playing on their emotions, is the best content that can be used as it can increase the value of goods using information. This paper's significance is that it suggests cultural products that can be used by using Baeke relic Jinmyo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공주박물관. (2007). 국립공주박물관. 경주: 통천문화사.
국가법령정보센터. (2020). 자료검색일 2020. 7. 1, 자료출처 http://www.law.go.kr
김영심. (2012). 무령왕릉에 구현된 도교적 세계관. 한국사상사학, 40, 235.
김정옥. (2010). 백제장신구에 나타난 조형적 특성과 상징성 연구. 원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정호. (2020). 문화재를 활용한 목재 문화상품 디자인 개발연구-백제 무령왕과 왕비의 관장식을 중심으로. 한국가구학회지, 31(2), 104-111.
김제중. (2018). 지역출토 유물을 모티브로 한 문화상품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1(2). 207-208.
라선정. (2019). 백제 복식의 체험 콘텐츠 환형 및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글로벌문화콘텐츠. 40. 1-14.
류은영. (2010). 담화의 논리 : 구술에서 디지털스토리텔링까지. 외국문화연구, 39, 82-85.
문학비평용어사전. (2020). 자료검색일 2020. 7. 12, 자료출처 https://terms.naver.com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2019). 국가이미지 조사 보고서. 21-23.
尹武炳. (1978). 武寧王陵 石獸의 硏究. 百濟硏究, 9, 21-40.
임영애. (2007). 중국 고분 속 진묘수의 양상과 불교적 변형. 미술사논단, 25, 40-44.
조영주. (2019). 전통문양을 이용한 문화상품 개발 연구-가방디자인을 중심으로.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56, 179-180.
주유흥. (2009). 백제문화와 중국의 남조문화: 무령왕릉을 중심으로. 백제문화, 40, 125-154.
최윤정, 명회봉. (2007). 충남지역 문화를 기반으로 한 문화상품 디자인 제안. 한국콘텐츠학회지, 7(9), 54-61.
郭德維. (1995). 楚系墓葬硏究. 湖北敎育出版社, 197-198.
鄭州市文物考古硏究所 編著. (2004). 中國古代 鎭墓神物. 文物出版社, 10.
水野?一. (1937). 長沙出土の木偶について. 東方學報. 8.
한국학중앙연구원. (2020). 자료검색일 2020. 7. 7, 자료출처 https://encykorea.aks.ac.kr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