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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14 no.spc, 2020년, pp.49 - 55
The average probability of a lightning strike to transport aircraft operating in airline service has been estimated to be approximately one strike in every year (or one strike per 1,000 through 20,000 flight hours). The important thing is not the probability of a lightning strike to aircraft, but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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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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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뢰 유도 과도현상 감응성” 시험의 평가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 이를 위한 시험에는 항전장비의 손상 여부를 평가하기 위한 핀 주입시험(pin injection)과 항전장비의 손상 및 기능 장애 여부를 평가하기 위한 케이블 번들시험(cable bundle)이 있다. 핀 주입시험은 Fig. | |
항공기의 특징은? | 항공기는 운항 중에 낙뢰에 피격되더라도 안전한 운항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그 이유는 1930년대말부터 낙뢰를 유발시키는 기상, 항공기가 낙뢰에 피격되는 확률, 그리고 낙뢰 피격으로 인한 영향성 등이 지속적으로 연구되어 왔으며, 그에 따른 낙뢰에 대한 보호 설계가 항공기에 적용되어 있기 때문이다. | |
항공기에 미치는 낙뢰의 영향성은 무엇이 있는가? | 항공기에 미치는 낙뢰의 영향성은 크게 두 가지로, 낙뢰 피격으로 인해 항공기가 직접적으로 손상되거나 연료탱크 내 가스 점화로 인한 폭발을 일으키는 직접 영향과 낙뢰 피격 시 흐르는 낙뢰 전류로 인해 발생하는 전자기장에 의해 항전장비 및 시스템이 고장 또는 오작동을 일으키는 간접영향으로 분류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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