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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Magazine of RCR =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지, v.15 no.1, 2020년, pp.26 -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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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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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재생골재(이하, 순환골재) 및 재생골재 콘크리트는 분명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JIS가 제정된 후에도 그 이용률은 침체를 계속하고 있는 가장 큰 원인은? | 가장 큰 원인으로는 JIS 제정시 순환골재와 순환골재 콘크리트의 품질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의 책임소재 규명과 부정적 결과로 인한 순환골재 보급저해의 우려로 인한 리스크 회피의 목적이 제기된다. 특히, 2018년 개정에서는 순환골재와 일반골재와의 혼합사용에 관한 기준이 추가되었다. | |
2014년 기준 일본의 고속도로 연장길이는? | 일본의 고속도로 연장길이는 2014년 기준으로 약 9000km로 보고되며, 이 가운데 40%가 30년 이상 경과하여 구조물의 노후화로 인한 문제가 예상된다. 고속도로를 구성하는 구조물 가운데 교량의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상판의 균열발생, ASR, 비래염분 또는 동결융해 방지제로 인한 분리대를 비롯한 수직 부재의 열화가 대표적이다. | |
고속도로를 구성하는 구조물 가운데 교량의 경우 구조물의 노후화로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가? | 일본의 고속도로 연장길이는 2014년 기준으로 약 9000km로 보고되며, 이 가운데 40%가 30년 이상 경과하여 구조물의 노후화로 인한 문제가 예상된다. 고속도로를 구성하는 구조물 가운데 교량의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상판의 균열발생, ASR, 비래염분 또는 동결융해 방지제로 인한 분리대를 비롯한 수직 부재의 열화가 대표적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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